본문 바로가기

건강산책

수박 한조각 칼로리 및 수박 한통 칼로리 놀라운 비밀

여름날 원두막에 누워 별을 보고 수박을 한 잎 베어물고 인생을 새록새록 설계하던 어린시절이 떠오릅니다. 당시엔 수박이 귀했고 또 팔기 위한 생계수단이라 먹을 기회가 드물었습니다. 그랬던 수박이 오늘날엔 흔해졌고 먹을 수 있는 기회가 많아졌습니다.


수박이 이렇게 흔해지고 최근엔 다이어트에 좋다는 효능이 알려지면서 수박을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수박 다이어트 어떻게 우리 몸에 좋은지 수박 한조각 칼로리 및 수박 한통 칼로리 등에 관해서도 알아두면 좋습니다.







여름철 대표 과일인 수박으로 다이어트를 계획하시는 분들이 참으로 많습니다. 이런 분들이라면 수박 한조각 칼로리와 수박 한통 칼로리를 알아두시고 식단을 조절하시는게 좋답니다. 그래서 오늘은 수박 한조각 칼로리 및 수박 한통 칼로리 알아봅니다. 


수박은 다이어트 하는데 여러가지 도움을 줍니다. 포만감도 안겨주고 효능도 있어서 다이어트에 이래저래 유용합니다. 현대인들에게 다이어트는 어느덧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어버렸습니다. 







이런 현대인들에게 수박은 어쩌면 다이어트의 보배라고 할만합니다. 다이어트 하는데 최대의 적이 바로 배고픔을 어떻게 이겨내느냐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이런 분들에게 수박은 적당한 다이어트 식품입니다. 이와 관련한 정보를 알려드릴테니 궁금하신 분들은 참고해 보세요.


수박 한조각 칼로리 및 수박 한통 칼로리 놀라운 비밀



수박 한조각 칼로리 수박이 다이어트에 좋은 이유는?

수박은 칼로리가 매우 낮아서 부담없이 먹기에 좋은데요, 하지만 당의 함량은 높기 때문에 너무 많이 드시는 것은 별로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수박 100g당 칼로리는 31kcal로 밥한공기는 200g으로 100g당 150kcal로

상당히 낮은걸 알수 있습니다. 칼로리가 낮아서 다이어트를 하고 계신다면 추천하는 음식입니다. 

 

수박 한조각 칼로리 및 수박 한통 칼로리 놀라운 비밀



수박 한조각 칼로리 수박 한통 칼로리 어떻길래? 

수박 한통 칼로리는 어떻게 될까요? 수박 한통은 크기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2000kcal로 보면 되고요, 한조각은 200g 정도로 볼수 있는데 한조각당 칼로리는 62kcal 정도로 보면 될것 같습니다.

 

수박 한조각 칼로리 및 수박 한통 칼로리 놀라운 비밀



수박 한조각 칼로리 수박 왜 몸에 좋을까? 

수박은 90% 이상이 수분으로 이뇨작용과 관계가 있는 아미노산이 많고 씨에는 단백질과 지방이 많다고 합니다.

 

또한 수박은 피부미용에는 좋지만 다이어트를 하고 있다면 적당한 양만 먹는 것이 좋은데 수박의 당질은 체내 흡수가 빠른 과당, 포도당이어서 먹었을때 금방 에너지로 바뀌기 때문입니다.


수박 한조각 칼로리 및 수박 한통 칼로리 놀라운 비밀



수박 한조각 칼로리 및 수박 한통 칼로리 알고보니​

​수박 100g당 칼로리가 약 30칼로리 정도로 수박 한조각 칼로리는 대략 약 50칼로리라고 해요. 바나나로 비교하자면 한개에 약 100~120 칼로리라고 하니까 수박이 ​칼로리가 낮다고 볼 수 있네요.

​​

수박 한조각 칼로리 및 수박 한통 칼로리 놀라운 비밀



수박 한조각 칼로리 다이어트에 좋은 이유

​체중 감량할 때 수박을 찾으시는 이유는 다양한데요. 대표적인 저칼로리 과일로 당도는 높지만 수분이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어서 이뇨작용을 촉진시키고 노폐물 배출에 좋다고 해요.

​또한 나트륨을 배출시키는 성분인 칼륨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부기 예방에도 좋다고 하는데요. 체중감량할 때 상하기 좋은 피부에 도움을 준다고 하니 여름철에 먹기 안성맞춤인 과일입니다.


수박 한조각 칼로리 및 수박 한통 칼로리 놀라운 비밀



수박 한조각 칼로리 및 수박 한통 칼로리

수박 한조각 칼로리와 수박 한통 칼로리를 알아두세요. 수박은 100g당 칼로리가 약 30칼로리 정도 밖에 되지 않는답니다. 그래서 수박 큰 한조각의 칼로리는 대략 50칼로리 정도라고 하죠.


다이어트에 널리 활용되는 바나나 한개가 대략 100~120칼로리 정도이며

포도 한송이가 개당 140~150칼로리임을 감안해 보면 얼마나 적은 칼로인지 아실 수 있으실 거에요. 수박 한통의 칼로리는 공기밥 한그릇 반정도 된다고 하니 다이어트 하시면서 이를 활용해 식단을 조절해 보시면 좋겠죠.


수박 한조각 칼로리 및 수박 한통 칼로리 놀라운 비밀



수박 한조각 칼로리 수박 다이어트에 좋은 이유

수박이 다이어트에 좋은 이유도 알아두세요. 수박은 대표적인 저칼로리 과일로써 당도는 높지만 수분이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어서 이뇨작용을 촉진시키고 노폐물을 배출해 다이어트에 좋다고 하죠. 


특히 나트륨을 배출시키는 성분인 칼륨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부기 예방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붉은색 과육에는 항산화 성분인 라이코펜이 토마토보다도 많아 다이어트시 상하기 쉬운 피부관리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하죠.


수박씨에는 비타민B군과 더불어 비타민E도 풍부하게 들어 있어 혈액순환을 촉진시키고 몸에 지방이 쌓이는 것을 예방해 준다고 하니 다이어트 하시면서 수박을 활용해 보시면 좋으실 거에요.


수박 한조각 칼로리 및 수박 한통 칼로리 놀라운 비밀



수박 한조각 칼로리 좋은 수박 고르는법

좋은 수박을 고르는 방법을 알아두세요. 꼭지가 꼬여있는 수박이 좋은데요, 수박의 꼭지가 꼬이는 이유는 햇볕을 골고루 잘 받게 하려고 몸을 이리저리 돌리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수박 한조각 칼로리 및 수박 한통 칼로리 놀라운 비밀



또한 꼭지의 반대편 부분으로 수박의 바닥부분인 배꼽이 작아야 신선하고 속이 꽉 찬 수박이며 수박 줄이 초록색으로 선명하고 배꼽까지 잘 이어져 있어야 태양을 잘 받은 수박이라고 하니 이를 참고하셔서 고르시면 좋으실 거에요.


지금까지 수박 한조각 칼로리 및 수박 한통 칼로리 등에 관해 알아봤습니다. 왜 수박 다이어트 최근 각광받는지 왜 좋은지도 알아봤습니다. 또한 수박 효능 등에 관해서도 알아봤습니다. 수박은 칼로리라 낮고 포만감을 해소할 수 있어 다이어트에 그만입니다. 







특히 여름철 제철 과일로서 많이 생산되기 때문에 여름철 다이어트를 꿈꾼다면 이를 적절하게 활용하시면 어떨까 생각합니다. 수박을 잘만 활용하시면 여름철 다이어트 식품으로 제대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도 하고 건강도 챙기고 무엇보다도 맛있는 수박을 실컷 먹을 수 있는 여름은 정말 좋은 계절입니다. 이상으로 수박 한조각 칼로리 및 수박 한통 칼로리 포스팅을 마칩니다. 건강한 여름 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