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수박 한통 칼로리 말도 안돼? 수박 한통 놀라운 비밀?

여름철 대표과일은 많습니다. 자두부터 복숭아 오이 참외가 있습니다. 그 중에서 빼놓을 수 없는게 수박입니다. 수박이 여름 대표과일로 손꼽히는 것은 여름철에 특히 많이 생산되기 때문입니다.


또한 수박은 피서지에 빠질 수 없는 과채류이기도 합니다. 시원한 계곡에 둘러앉아 발을 계곡물에 담그고 수박을 베어물으면 더위는 저만큼 달아나 버립니다. 그래서 피서에 빠지지 않는게 수박입니다. 특히나 여름이면 땀을 많이 흘리기 때문에 수분이 많은 수박은 수분 보충에도 좋기 때문에 많이 사랑받습니다.







그런데 이런 수박이 최근에는 다이어트 식품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그도 그럴 것이 칼로리가 작기 때문입니다. 수박 칼로리가 작다면 어느 정도 일까요. 그래서 오늘은 수박 한통 칼로리에 대해 알아봅니다. 


수박은 최근에는 다이어트 식품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칼로리가 낮기 때문에 다이어트 이용하기가 아주 좋기 때문입니다. 더군다나 다이어트를 하면서 제일 조절이 안되는게 배고픔입니다. 그런데 수박은 이런 배고픔을 극복하게 해주기 때문에 다이어트 식품으로 더욱 사랑받고 애용받는것 같습니다.







수박은 여러가지 효능이 있습니다. 이뇨 작용부터 우리 몸 구석구석 노폐물을 배출해 주는 등의 효능으로 널리 사랑받고 있습니다. 이런 수박의 효능도 알아두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수박 한통 칼로리에 대해 집중적으로 알아봅니다.


여름철 대표 과일인 수박으로 다이어트를 계획하시는 분들이 많으시더라구요. 수박 한조각 칼로리와 수박 한통 칼로리를 알아두시고 식단을 조절하시는게 좋답니다. 이와 관련한 정보를 알려드릴테니 궁금하신 분들은 참고해 보세요.


수박 한통 칼로리 말도 안돼? 수박 한통 놀라운 비밀?


수박 한통 칼로리 말도 안돼? 너무 낮은것 아냐?

수박 한통 칼로리는 낮은 편에 속합니다. 100g당 31kacl 임으로 낮은 함량을 자랑하는데요 수분함량도 높아서 무더운 여름철에는 시원하게 먹을수 있어 여름에는 너도 나도 할것없이 수박한통을 가뿐이 먹게 됩니다. 


우선 수박 한통 칼로리는 이렇게 낮은데 수박은 또 어디에 무엇이 좋을까요. 수박은 수분함량이 매우 높은 편입니다. 이뇨작용을 도와주어 불순물을 체외로 배출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게다가 씨에는 단백질과 지방이 많이 있다고 합니다 저는 씨를 발라서 먹어 섭취를 못하는 꼴이긴 합니다. 수박 한통 칼로리를 생각하면서 씨까지 다 먹어주면 아주 좋은 영양 보충이 되는것은 자명한 사실입니다.


수박 한통 칼로리 말도 안돼? 수박 한통 놀라운 비밀?


수박 한통 칼로리 100g당 31kacl 다이어트에 좋아요

수박 한통 칼로리 낮기 때문에 또한 다이어트 식단으로 수박을 많이 먹게 됩니다. 수박 한통 칼로리가 낮다 보니깐 많이들 드시게 됩니다. 흡수가 빠른 편이라 체내로 과다흡수가 빠른 편입니다. 금방 에너지로 바뀌게 되니깐 체중 감량을 목표로 하신다면 적당히 먹는것이 중요합니다.


수박 한통 칼로리 말도 안돼? 수박 한통 놀라운 비밀?


수박 한조각 칼로리와 수박 한통 칼로리 과연 얼마?

수박 한조각 칼로리와 수박 한통 칼로리를 알아두세요. 수박은 100g당 칼로리가 약 30칼로리 정도 밖에 되지 않는답니다. 그래서 수박 큰 한조각의 칼로리는 대략 50칼로리 정도라고 하죠. 


다이어트에 널리 활용되는 바나나 한개가 대략 100~120칼로리 정도이며 포도 한송이가 개당 140~150칼로리임을 감안해 보면 얼마나 적은 칼로인지 아실 수 있으실 거에요. 수박 한통의 칼로리는 공기밥 한그릇 반정도 된다고 하니 다이어트 하시면서 이를 활용해 식단을 조절해 보시면 좋겠죠.


수박 한통 칼로리 말도 안돼? 수박 한통 놀라운 비밀?


수박이 다이어트에 좋은 이유

수박이 다이어트에 좋은 이유도 알아두세요. 수박은 대표적인 저칼로리 과일로써 당도는 높지만 수분이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어서 이뇨작용을 촉진시키고 노폐물을 배출해 다이어트에 좋다고 하죠. 특히 나트륨을 배출시키는 성분인 칼륨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부기 예방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수박 한통 칼로리 말도 안돼? 수박 한통 놀라운 비밀?


수박 피부관리에도 많은 도움

수박은 다이어트 뿐만 아니라 붉은색 과육에는 항산화 성분인 라이코펜이 토마토보다도 많아 다이어트시 상하기 쉬운 피부관리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하죠. 수박씨에는 비타민B군과 더불어 비타민E도 풍부하게 들어 있어 혈액순환을 촉진시키고 몸에 지방이 쌓이는 것을 예방해 준다고 하니 다이어트 하시면서 수박을 활용해 보시면 좋으실 거에요.


수박 한통 칼로리 말도 안돼? 수박 한통 놀라운 비밀?


좋은 수박 잘 고르는 비결?

좋은 수박을 고르는 방법을 알아두세요. 혹시 수박을 골랐는데 꼭지가 마르고 별로 안좋은 외관이라 고민을 해본 적 없나요. 이렇게 안좋은 수박은 내용물을 잘라보면 역시나 안좋습니다. 이렇게 안좋은 수박을 구입하게 되면 몹시 속이 상하게 됩니다. 


그렇다면 좋은 수박 잘 고르는 비결은 뭘까요. 좋은 수박을 알아보시면 됩니다. 꼭지가 꼬여있는 수박이 좋은데요, 수박의 꼭지가 꼬이는 이유는 햇볕을 골고루 잘 받게 하려고 몸을 이리저리 돌리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이런 수박을 고르면 좋습니다.


수박 한통 칼로리 말도 안돼? 수박 한통 놀라운 비밀?


수박 바닥부분 배꼽 작아아 신선

좋은 수박을 고르는 요령은 외관을 잘 살펴야 합니다. 꼭지의 반대편 부분으로 수박의 바닥부분인 배꼽이 작아야 신선하고 속이 꽉 찬 수박이며 수박 줄이 초록색으로 선명하고 배꼽까지 잘 이어져 있어야 태양을 잘 받은 수박이라고 하니 이를 참고하셔서 고르시면 좋으실 거에요.


수박 한통 칼로리 말도 안돼? 수박 한통 놀라운 비밀?


수박 한통 칼로리 알고보니 말도 안돼 왜?

수박은 당분도 높지 않고 칼로리로 높지 않아 부담없이 드셔도 됩니다.

하지만 당의 함량은 비교적 높은 편에 속하기에 단 시간 많이 섭취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수박 한통 칼로리 말도 안돼? 수박 한통 놀라운 비밀?


밥 한공기는 200g당 300Kcal이지만 수박은 200g당 62Kcal로 저칼로리에 속합니다. 지방을 태우는 분들에게는 도움이 되겠죠? 수박 한통 칼로리는 크기에 따라 다르지만 2000Kcal로 수박 한조각의 칼로리는 200g으로 62Kcal 밖에 되지 않아요!


90% 이상이 수분으로 가득찬 수박은 아미노산이 풍부하여 이뇨작용에 도움이 되며 씨는 단백질과 지방이 풍부하다고 합니다. 씨를 좋아하지 않지만 앞으로는 먹어야겠어요!!


수박 한통 칼로리 말도 안돼? 수박 한통 놀라운 비밀?



몸에 좋은 수박 제대로 알고 먹자

수분이 풍부한 수박은 피부미용에도 좋고 수박에 함유된 당질은 체내 흡수가 빠른 포도당으로 섭취 시 에너지로 바뀌어 지방을 태우시는 분들께 좋습니다. 수박 한통 칼로리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봤어요 그리고 그 효능도 확인을 해봤는데요 여름철에 부족한 수분 보충과 씨에 있는 다양한 영양소까지 흡수 그리고 적당량 당분으로 인해 편안하게 또 맛있게 드실수가 있습니다.







지금까지 수박한통 칼로리 등에 관해 알아봤습니다. 수박은 칼로리가 낮고 수분 함량이 많아서 여름철 대표과일로 손꼽힙니다. 최근에는 여러가지 효능이 알려지면서 건강식품으로도 손꼽힙니다. 또한 다이어트에도 좋아 많은 사람들이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즐겨 찾습니다. 이렇듯 여름철 대표과일인 수박은 정말 좋은 식품이니 많이들 애용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