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한화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운영시간 완벽정리

우리나라 국민들 중에 보험에 가입하지 않은 사람이 없을 정도로 오늘날 보험은 전국민시대가 되었습니다. 그런데 보험사가 평소에는 꼬박꼬박 보험료를 납부하기 때문에 그다지 보험사를 찾거나 전화할 일이 없지만 막상 일이 닥치면 보험사를 찾게 됩니다. 


보험사에 용무가 있어서 전화를 하거나 직접 방문하려면 어떻게 찾아야 하고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어떻게 되는지 궁금해집니다. 보험사에 일이 있어 이를 처리하려고 할 때 보험사를 찾아가는 일은 정말 귀찮습니다. 아마도 보험사는 은행보다도 대리점이 적어서 더 그런듯합니다.








그런데 요즘은 모바일과 인터넷이 발달해서 굳이 보험회사 창구를 이용하지 않고도 컴퓨터나 핸드폰 온라인으로 또는 전화로 간단하게 보험 업무 처리를 할 수 있어 참 편리합니다. 하지만 막상 전화번호를 찾으려 하면 안찾아지는 한화생명 고객센터전화번호. 한화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대표 1588-6363 입니다.

 

컴퓨터를 잘 다룬다면 온라인으로 업무처리하는 것이 편하겠지만 그렇지 못한 경우 원격 서비스도 가능하니 컴퓨터 사용이 서툰 분들도 알아두면 좋은 서비스인것 같아요 한화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 정리해봤습니다.








한화생명 보험 상품에 대해 문의사항이 있을 때는 고객센터로 직접 전화를 걸어 고객센터 상담원과 직접 1:1로 상담을 받는 것이 가장 확실한 방법입니다. 이외에도 이메일로 보내 이메일 상담 등의 방법도 있지만, 우리나라에서는 아직 많은 사람들이 전화로 민원을 많이 해결합니다. 

한화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운영시간 완벽정리


직접 목소리를 확인하고 민원을 처리하는게 부담이 적고 훨씨 안심이 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이를 선호하는 것 같습니다. 저 역시도 이메일 상담보다는 전화상담을 선호하게 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한화생명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한화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를 직접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한화생명에 가입한 고객이라면 한번쯤 스마트폰에 고객센터 번호를 저장해두시면 민원이나 여러가지 일로 전화할 일이 있을때 아주 유용하니 한번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한화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운영시간 완벽정리


한화생명 고객센터를 찾기 위해서는 포털 다음과 네이버 같은 검색엔진 창에서 한화생명이라고 치시면 됩니다. 그러면 한화생명 홈페이지로 곧바로 이동합니다. 아니면 검색에서 한화생명이라고 쳤을때 위의 화면처럼 나타날 경우 바로 아래 화면의 고객센터를 곧바로 눌러도 됩니다. 


한화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운영시간 완벽정리


만약 홈페이지로 이동했다면 위의 화면에서 가운데부분 소비자센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만약 검색에서 한화생명을 찾아 들어왔다면 고객센터를 곧장 누르시면 곧바로 이동하게 됩니다.


고객센터로 이동했다면 다음은 전화상담(ARS)를 찾아갈 차례입니다. 소비자센터에 들어와 고객상담-> 전화상담(ARS)안내 메뉴로 차례대로 클릭을 해서 이동하시면 됩니다.


한화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운영시간 완벽정리


 

전화상담(ARS)안내를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한화생명 대표전화가 나와 있고 이용하는 방법이 자세히 나와 있습니다. 한화생명 고객센타 대표전화는 1588-6363번입니다. 이 번화를 잘 저장해두시면 용무가 필요할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한화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운영시간 완벽정리


한화생명 고객상담은 다른 우리나라 많은 보험회사 고객센터와 마찬가지로 이용하고자 하는 서비스코드를 입력해야 합니다. 이는 전화상담을 받아본 분이라면 낯설지가 않습니다. 서비스코드를 입력하고 나면 주민번호 입력, 비밀번호 입력, 보안카드 입력 등의 과정을 차례로 거쳐 자신이 원하는 업무를 볼 수 있습니다. 


주민번호/비밀번호/보안카드를 무조건 입력해야 하는 것은 아니지만, 해당 사항들이 꼭 필요한 업무에 한해서 입력을 요구받을 수 있습니다.


한화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운영시간 완벽정리


한화생명 고객센터 서비스 코드는 위와 같습니다. 1번은 보험계약대출 조회 및 신청, 원리금상환, 2번은 보험금 해지, 만기, 분할, 배당, 휴면보험금, 3번은 보험료 납입 확인, 자동납입 신청, 4번은 부동산, 신용대출 조회 및 신청, 5번은 보험카드 및 증명서 분실신고, 소득공제증명서 신청, 0번은 보험 상담입니다.


만약 위의 서비스코드 중 어떤 서비스코드를 입력해야될지 잘 모르겠다면 0번을 눌러 상담사와 통화를 해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관련 부서로 연결을 해줍니다. 


한화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운영시간 완벽정리


한화생명의 여러가지 업무에 따른 이용시간은 위의 표에 일목요연하게 잘 정리해뒀습니다. 이를테면 단순한 계약내용, 해지환급금, 보험료 납입을 확인하는 업무는 24시간 내내 이용이 가능합니다. 보험계약대출, 해지, 만기, 분할, 배당 등 출금이 필요한 업무는 7시부터 23시 30분까지 처리가 가능합니다. 보험료 납입, 즉 입금과 관련된 업무는 7시부터 23시까지 처리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단순 상담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만 운영하니 이 점 꼭 알아두세요.


한화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운영시간 완벽정리


출금 시에는 비밀번호, 보안카드 입력을 한화생명에서 요구합니다. 상담사와의 통화에서는 비밀번호를 입력하라는 안내가 나올수도 있습니다.


한화생명 ARS를 이용할 때는 통화료가 부과됩니다. 일반전화로 전화를 걸었을 때는 시내통화 요금이 부과됩니다. 시외통화 요금의 경우, 시내통화 요금을 제외한 나머지는 회사가 부담을 합니다.








휴대폰 및 인터넷전화로 전화를 건 경우에는 통신사와 약정한 요금제 기준으로 부과됩니다. 무제한 요금제 쓰시는 분들은 통화료에 대한 부담없니 상담을 받으시면 되겠구요.


지금까지 한화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운영시간 알아봤습니다. 보험에 가입돼 있다면 자신이 가입한 보험회사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꼭 필수적으로 챙겨보시길 권해드립니다. 그래야만 막상 일이 닥치면 이를 쉽게 이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