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자가 여름에 특히 좋다면서요. 감자 효능이 왜 여름에 좋은 것일까요."
"누가 그래요? 감자 효능이 여름에 더 좋다는 법이 어디있어요."
"감자 효능은 감자 껍질이 비결이라면서요. 감자껍질이 그렇데 좋다네요."
"그래요? 감자 효능에 대해 자꾸만 알수 없는 이야기만 하네요."
예전에 우리나라에 보릿고개가 있었습니다. 겨울을 나면서 식량이 다 떨어지고 새로운 곡식이 생산될때까지 배고픔을 참아야했던 시절입니다. 보릿고개를 나기위해 산으로 들로 뛰어다니며 허기진 배를 채우기 위해 뛰어 다녀야 했고, 감자나 고구마 그것도 아니라면 푸성귀로 연명해야 했습니다.
보릿고개 시절 끼니를 해결해주던 감자와 고구마. 시대가 변해 오늘날엔 추억의 먹거리이자 최고의 힐링 웹빙식품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힐링식품으로서 각광받는 감자 효능 얼마나 알고 있나요. 왜 감자는 웰빙식품으로 각광받게 되었을까요. 감자 효능에 관해 알아봤습니다.
감자 효능 감자 칼로리, 끼니 해결해주던 착한 채소에서 웰빙식품으로 진화
사람들은 너무 흔하면 그 존재나 고마움을 잊어버리기 쉽습니다. 공기가 그렇습니다. 우리가 먹는 식품 중 감자도 그렇습니다. 한때 감자는 먹을 게 부족하던 시기에 끼니를 해결해 주던 그야말로 착한 채소 그 자체였습니다. 하지만 , 먹을 거리가 흔해지면서 어느 순간부터인가 감자는 주식이 아닌 간식으로, 어르신들에겐 추억의 먹거리로 위상이 변화했습니다. 그랬던 감자가 웰빙 붐과 함께 감자 효능이 부각되면서 힐링식품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감자 효능 감자 칼로리, 쉽게 파괴되지 않는 비타민C 주목…열내리고 통증 없애
감자 효능과 감자 칼로리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감자에 들어 있는 비타민C는 여느 비타민C와 달리 익혀도 쉽게 파괴 되지 않아 유럽에서는 ‘대지의 사과’라고 불릴 정도입니다. 이런 감자 효능이 최근에는 다이어트 식품으로 알려지면서 사랑받는 식탁 식품이 되었습니다. 감자 효능은 예로부터 우리 조상 대대로 이어져 내려온 민간요법에서도 감자는 널리 이용되고 있습니다. 감자 효능 중 민간에서는 편도선염, 기관지염으로 목이 붓고 아플 때 감자를 강판에 갈아 아픈 곳에 바르면 열이 내리고 통증도 서서히 없어져 이를 널리 사용해 왔습니다.
감자 효능, 최고의 다이어트 식품 각광
감자 효능과 감자 칼로리 중 감자의 다이어트 효과가 각광받고 있습니다. 감자에는 비만과 싸울 수 있는 기적의 성분이 들어 있다는 연구결과 때문입니다. 캐나다 맥길대학교(McGill university) 연구팀의 조사결과 감자 성분에서 추출물을 통해 실험을 했더니 지방과 정제된 탄수화물이 많은 식생활로부터 체중이 증가하는 것을 억제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캐나다 맥길대학교 연구팀은 10주 동안 실험 쥐를 대상으로 비만을 유도했다고 합니다. 실험이 시작됐을 때 평균 25g이던 쥐들은 체중이 16g 늘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같은 비만 유도 식이를 섭취하면서 동시에 감자추출물을 섭취한 쥐들의 체중은 7g만 증가했다고 합니다.
감자 칼로리, 감자 여름철에 먹어야 하는 이유?
감자 효능과 감자 칼로리를 극대화 시키기 위해서는 다른 계절보다 특히 여름에 먹으면 좋다고 합니다. 영양학자 시그리드 깁슨은 일상 식생활 중에서 사람들이 감자를 꼭 먹어야 하는 이유로 에너지를 충족하고 건강을 지킬 수 있는 식품이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는 감자를 농산물 분야에서 단연 최고의 영양 가치를 지닌 식품이라고 평가했습니다. 감자 효능과 감자 칼로리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다른 계절보다 여름철에 꼭 먹어야 합니다. 그 이유는 감자는 제철인 6~10월에 영양가가 가장 풍부하기 때문입니다.
감자 효능 감자 칼로리, 비타민C 풍부하고 다이어트에 도움
감자 효능과 감자 칼로리 중 비타민C를 빼놓을 수가 없습니다. 감자 효능과 감자 칼로리를 살펴보면 하루에 중간 정도 크기의 감자 3개 정도만 먹으면 피로를 막아주고 우리의 건강을 위협하는 감염질환과 싸우는 데 필요한 비타민 양의 반을 섭취할 수 있다고 합니다.
껍질째 구운 감자 한 개에는 비타민C 하루 권장량의 3분의 1이 들어 있습니다. 이는 사과보다 2배나 더 많은 양입니다. 그런데도 열량이 적다고 하니 다이어트에 이 만한 식품을 찾을 수가 없을 정도입니다. 감자 효능과 감자 칼로리를 살펴보면 중간 크기의 감자 한 개의 열량은 55cal 밖에 되지 않아 다이어트에도 좋습니다.
감자 효능 감자 칼로리, 감자 성분 중 칼륨은 나트륨 배출 도와 혈압조절 도움
감자 효능과 감자 칼로리 중 빼놓을 수 없는게 혈압 조절 기능입니다. 감자 효능 중 혈압조절에 도움이 되는 것은 감자에 들어 있는 주요 성분인 칼륨때문입니다. 칼륨은 나트륨 배출을 도와 혈압 조절에 도움이 됩니다.
감자의 주요 성분 중의 하나인 칼륨은 몸 속 노폐물의 처리를 돕고 혈관을 확장해 고혈압, 심장질환 등을 예방해 줍니다. 또 감자에는 섬유질이 많아 혈중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는 감자 효능도 있습니다. 껍질째 삶은 감자 한 개에 들어 있는 섬유질은 바나나 한 개의 5.5배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감자 효능 감자 칼로리, 감자 껍질 벗기지 말고 껍질째 먹어야 좋아
감자 효능과 감자 칼로리 극대화 시키기 위해 혹시 감자를 어떻게 먹고 있나요. 감자껍질을 일일어 벗겨내고 먹고 있지는 않나요. 혹시라도 감자를 먹을때 껍질을 일일이 벗겨내고 먹었다면 앞으로는 껍질을 벗기지 말고 그대로 먹는게 어떨까요. 감자껍질이 바로 약이기 때문입니다. 보통 감자를 먹을때 쪄서 많이 먹습니다.
사람들은 감자를 먹기 전 껍질을 벗겨내고 속살을 먹습니다. 아무래도 감자껍질이 까칠한 느낌을 주고 감자 껍질에 혹시라도 붙어 있을줄 모르는 오염물질이 찜찜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전문가들은 껍질이 가지고 있는 영양분이 많기 때문에 깨끗이 씻어 껍질째 먹으라고 말합니다.
감자 효능 감자 칼로리 중 감자의 껍질에는 아연, 칼슘, 칼륨, 마그네슘과 함께 각종 비타민들이 많이 들어 있다는 연구결과가 속속 발표되고 있습니. 만약 감자를 먹을때 속살만 먹고 감자의 껍질을 먹지 않으면 감자가 갖고 있는 아연의 90%, 식이섬유의 절반을 놓치게 되는 셈입니다. 이런 점에서 고구마도 마찬가지입니다. 고구마 껍질은 베타카로틴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베타카로틴은 소화과정에서 비타민A로 바뀌는데, 비타민A는 우리 몸의 면역체계와 장기 기능을 정상적으로 유지하는데 중요한 영양소입니다.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복숭아 효능 깜짝놀랄 10가지…복숭아 효능 알고보니 보약이 따로없네 (0) | 2016.07.03 |
---|---|
냉장고 냄새 없애는법 커피 소주 베이킹소다 …냉장고 냄새 제거법 깜짝 꿀팁 (0) | 2016.07.01 |
모기퇴치식물 최강 베스트 8…모기퇴치식물 다 모였네, 모기 이젠 꼼짝마! (0) | 2016.06.23 |
임신초기증상과 주의사항 착상혈 어떡해?…임신초기 음식 오트밀 꼭 먹어야? (0) | 2016.06.14 |
액취증 증상 암내 제거 둔감한 그녀 아찔?…다한증 증상 겨드랑이 냄새 제거 비법? (0) | 2016.06.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