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산책

엄지발톱 갈라짐 원인과 치료방법 완벽정리

어느날 엄지발톱을 내려다보니 갈라져 있습니다. 왜 엄지발톱이 갈라졌는지 궁금해집니다. 다른 발톱은 괜찮은데 발톱 1개가 그렇습니다. 다른 사람의 발톱을 봐도 그런 증상은 없습니다.

 

엄지발톱 갈라짐 원인이 궁금해집니다. 그런데 이를 알아보기 위해 이곳 저곳 찾아봐도 속시원히 해결책을 제시하거나 증상을 풀어주는 그런 곳이 없습니다. 혼자 끙끙 앓습니다.

 






여름이 되니 엄지발톱 갈라짐이 유독 보기 싫어집니다. 그래서 샌들을 못신고 양말을 꼭 신게 됩니다. 혹시 이런 경험을 해보신적은 없나요. 그래서 오늘은 엄지발톱 갈라짐 증상 원인과 치료방법 예방법 등에 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혹시 자주 발톱이 갈라지고 틀어지는 증상이 나타나신 적 있나요. 요즘처럼 여름철이면 쪼리나 샌들을 신고 다닐때 엄지발톱 갈라짐이 보인다면 깔끔해 보이지 않고 지저분해 보입니다.

 

여름에는 샌들을 신게 되어 발톱에 굉장히 신경이 쓰이게 되는데요. 꼭 여름이 아니더라도 맨발로 있어야 하는 경우에도 엄지 발톱 갈라짐이 있다면 정말 민망하게 됩니다. 매니큐어로 감추는 분들도 있지만, 근본적으로 해결하는 방법은 아니죠.

 

엄지발톱 갈라짐 증상이 나타나면 보기에도 안좋고 위생적으로도 안좋습니다. 건강에도 문제가 있는 것 같아 찜찜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지금부터 엄지발톱 갈라짐 원인과 대책 엄지발톱 갈라짐 치료방법 예방법 등에 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엄지발톱 갈라짐 원인과 치료방법 완벽정리



엄지발톱 갈라짐 증상 건조함 때문

어느날 생겨난 엄지발톱 갈라짐 증상 원인은 뭘까요. 바로 건조함 때문입니다. 발을 씻은 후 완전히 말린후 보습크림이나 영양제를 발라두는 것이 좋습니다.

 

엄지발톱 갈라짐 증상 발톱 잘못 깎았을때

엄지발톱 갈라짐 증상의 또다른 원인은 발톱을 잘못 깎았기 때문에 이로 인해 발생한 증상일 수 있습니다. 발톱을 깎을때 너무 안쪽으로 바짝 깎으면 좋지 않습니다. 대략 2mm 정도 남기고 관리를 해주면 좋습니다. 왜냐하면 너무 바짝 깎을 경우 갈라짐 뿐만 아니라 무좀에 쉽게 걸릴 수 있고 발톱이 살을 파고들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엄지발톱 갈라짐 원인과 치료방법 완벽정리



엄지발톱 갈라짐 증상 힐 혹은 꽉끼는 신발 신었을때

엄지발톱 갈라짐 증상의 또 다른 원인은 힐을 자주 신고 다닐 경우에도 생겨날 수 있습니다. 혹시 힐을 자주 신고 다니는 것은 아닌지 돌아보세요. 또한 너무 꽉 끼는 신발은 신는 것은 아닌지 생각해 보세요.


힐을 신고 다니는 여성분들과 발이 작아보이기 하기 위해 꽉 끼는 운동화를 신고 다니시는 분들이 엄지발톱 갈라짐 증상이 많이 생깁니다. 이는 보기에도 안좋고 위생에도 악영향을 끼치므로 약간은 넉넉한 사이즈의 신발을 신는 것이 좋습니다.

 

엄지발톱 갈라짐 증상 대책은?

엄지발톱 갈라짐 증상이 있다면 영양제를 발라주시고 발 청결에 항상 신경을 쓰도록 해주세요. 엄지발톱 하나만으로 걸을때 통증이 있고 불편함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발가락 하나하나에도 신경을 쓰야 합니다.


엄지발톱 갈라짐 원인과 치료방법 완벽정리



엄지발톱 갈라짐 증상 발톱 갈라짐 원인은 피부와 같아

발톱 갈라짐 원인은 피부와도 같습니다. 피부가 건조해지면 갈라지듯이 발톱도 마찬가지입니다. 피부를 위해 보습에 신경 쓰듯이 발톱 보습도 필수적으로 해줘야 합니다. 발을 씻고 난 후에는 물기가 없도록 완전히 말려 주고 보습제도 꼼꼼히 발라주어야 합니다.

 

엄지발톱 갈라짐 증상 잘 맞지 않는 신발 신으면 안돼

자신의 발에 맞지 않고 너무 크거나 작은 사이즈의 신발도 발톱 갈라짐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굽이 있거나 사이즈가 작은 구두의 경우, 발이 앞으로 쏠리기 때문에 새끼발톱이나 엄지 발톱 갈라짐이 더욱 나타나기 쉽습니다. 그래서 신발을 살때는 디자인과 사이즈를 꼼꼼히 살펴 보고 사는 것이 좋습니다.

 

엄지발톱 갈라짐 원인과 치료방법 완벽정리



엄지발톱 갈라짐 증상 나타난다면 무좀 등 주의해야

발톱 갈라짐이 이미 진행됐다면, 무엇보다 관리를 잘 해주어야 합니다. 발톱 갈라짐은 자칫하면 발톱 무좀, 발 전체의 무좀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철저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발의 청결과 보습은 물론, 신발의 사이즈, 디자인을 잘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엄지발톱 갈라짐 증상, 발톱 너무 바싹 자르지 않아야

발톱을 자를 때는 너무 바싹 자르지 않아야 하고, 또한 너무 반듯하게 일자로 자르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약간 타원형을 이루어서 잘라 주고, 신발을 신거나 발이 닿는데 있어서 불편하지 않을 정도로만 잘라 주는 것이 좋습니다.

 

엄지발톱 갈라짐 원인과 치료방법 완벽정리



며느리발톱 새끼발톱 갈라짐 원인

일명 며느리발톱이라고 불리는 새끼발톱 갈라짐은 여러가지 원인이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원인은 하이힐이나 꽉끼는 신발을 신어서 발톱이 눌림으로 인해 일어나는 증상입니다. 꽉 끼는 신발을 신게되면 발에 무리가 갈 뿐만 아니라 발톱에도 자극이 가게 된답니다. 그렇기 때문에 발톱에 손상이 생기게 되고, 새끼발톱 갈라짐이 일어나게 되는거랍니다. 예뻐보이기 위해 작은 신발을 신고, 하이힐을 신는것도 물론 좋지만, 예쁜것보다 중요한건 내 몸이겠죠? 내 몸의 건강을 위해 편안한 신발을 신어주세요.

 

며느리발톱 새끼발톱 갈라짐 원인 영양부복

며느리발톱 새끼발톱 갈라짐 원인은 영양부족으로 인한 것입니다. 발톱은 손톱과 마찬가지로 단백질로 이루어져 있는데, 이는 단백질의 부족이 있거나 평소에 식생활이 불규칙하고 불균형하다면 새끼발톱이 갈라짐이 일어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균형잡힌 식사를 하는것이 제일 중요하겠고, 부족하다면 여러가지 영양제를 챙겨드시는 것도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이 외에 다른 원인들로는 몽골리안 한족의 특성으로 인한 것, 무좀세균에 의한 것, 수분부족에 의해 건조하여 생기는 현상 등이 있습니다.

 

엄지발톱 갈라짐 원인과 치료방법 완벽정리



며느리발톱 새끼발톱 갈라짐 방지법은?

새끼발톱 갈라짐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하여야 할까요? 먼저 갈라진 새끼발톱을 뿌리채 뽑아버리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그런데 이건 뽑아도 다시 난다고 하니, 아픔을 참고 뽑아버렸는데 또 난다면 참 번거로운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엄지발톱 갈라짐 원인과 치료방법 완벽정리



두번째는 발톱을 짧게 깎아서 관리하는 것입니다. 아예 손톱처럼 발톱을 짧게 깎아버리면 양말이나 이불 등에 걸리는 일이 적어져 신경이 덜 쓰일 것입니다. 세번째는 수분부족으로 인해 새끼발톱 갈라짐이 일어난 것이라면, 영양제를 듬뿍 발라주어 영양을 보충해줍니다.

 






이상으로 엄지발톱 갈라짐 증상 원인과 대책 치료법 등에 관해 알아봤습니다. 또한 며느리발톱 새끼발톱 갈라짐 원인에 대해서도 알아봤습니다. 시선이 잘 안 갈거 같으면서도 은근히 많이 가는 것이 발톱입니다. 발톱 관리에 조금 더 신경 쓰고 습관을 들여서 당당하게 발을 드러낼 수도 있고, 건강한 발을 만들도록 합시다. 이상으로 엄지발톱 갈라짐 증상 원인과 대책 및 치료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마칠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