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울금환먹는법 효능 및 부작용 완벽정리

울금이란 식물은 참 좋습니다. 건강을 지켜주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입니다. 울금에 대해 어느 정도 알고 있나요. 울금이 우리 몸을 지켜주는 건강관리 식품으로 각광받는다는 사실 아세요.


울금은 다소 생소한 식물입니다. 그렇다면 강황이란 말은 들어 보셨나요. 울금과 강황은 같을까요, 다를까요? 울금과 강황은 서로 같은 식물이라고 오해합니다만 명확하게 울금과 강황은 다른 식물입니다. 







하지만 뿌리만 놓고 비교할 경우에는  전문가가 아니면 구별하기 힘들다고 합니다 꽃색깔이나 잎의 형태는 다르다고 합니다. 오늘은 울금으로 만든 울금환 효능과 울금환먹는법 울금환 부작용 등에 관해 알아보려 합니다. 아울러 울금환 복용법 및 부작용에 대하여 살펴보려 합니다.







건강은 건강할때 챙겨야 합니다. 또한 항상 건강을 중요시하고 건강챙기기에 적극 나서야 합니다. 따라서 가족들 건강을 생각해서 몸에 도움을 주는 식품이나 음식은 꼼꼼히 분석해보고 챙기면 좋습니다.


울금환먹는법 효능 및 부작용 완벽정리



울금환 효능과 먹는법 콕 정리

울금가루 또는 울금환에 대해 아시나요? 간에 좋기로 소문난 울금환. 울금가루나 울금환의 효능이 다양한것은 많은분들이 알고 계실거라 생각됩니다. 울금이나 강황으로 만들어진 제품이 시중에 많이 보이고 있구요.


울금은 인도의 강황에 우리나라로 가져와 재배한 식물입니다. 우라나라의 울금은 진도산 울금이 가장 좋다고 알려져있습니다. 울금중에서도 해풍을 많이 받아 속이 샛노란빛을 띄는 진도 울금(강황)이 효능이 더 뛰어나다고 합니다.


울금은 간편하게 먹을 수 있도록 시중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그 중 울금환, 울금가루, 울금분말 형태로 많이 판매된다고 합니다. 울금환은 커큐민 성분이 들어있어 면역력을 증가시키며 해독작용까지 한다고 합니다. 해독작용이 뛰어나다는것은 간기능을 향상시켜 알콜성분 해독에도 우수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울금환먹는법 효능 및 부작용 완벽정리



울금환 효능

울금은 생강과에 속하는 식물로 생강과 비슷하게 약재로 많이 사용됩니다. 울금에 커큐민 성분이 들어서 있는 것이 알려지면서 슈퍼푸드로서의 위상이 높아지게 되었습니다.


울금환먹는법 효능 및 부작용 완벽정리



울금환 먹는 효능 만드는 방법

커큐민성분이 들어있는 울금은 면역력을 상승시키고 해독을 하는등의 건강을 도모하는 일을 한다고 합니다. 

 

울금환 만들기는 다음의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율무가루를 약간 섞어주면 효과가 올라간다고 합니다. 먼저, 율무를 팬에 볶아준후 분쇄기를 이용해 가루로 만들어 줍니다. 다음으로 울금가루는 약 30 ~50g 준비하고 율무가루는 150g을 큰 볼에 담습니다. 다음으로 꿀은 한번 끓여주어 꿀속의 수분을 날려줍니다.


다음으로 끊여준 꿀 200g을 준비된 울금가루 + 율무가루에 넣어 반죽하고 둥글게 빚어줍니다. 다음으로 동글동글하게 빚어주고 율무가루를 고명으로 묻혀줍니다.


울금환먹는법 효능 및 부작용 완벽정리



울금환 효능 총정리

울금에 들어 있는 커큐민의 효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심장마비 예방에 도움이 된다. 

2. 당뇨에 좋다. 

3. 암을 방지할 수 있다. 

4. 관절 통증에 좋다. 

5. 진통제인 이부프로펜보다 효과가 좋다는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울금환먹는법 효능 및 부작용 완벽정리



울금환먹는법 꿀팁정리

울금을 먹는 대표적인 방법으로는 환으로 만들어 먹는 방법입니다. 물론 분말로 먹을 수도 있지만 일정한 양을 먹기에는 불편한 점이 있으므로 울금환으로 만들어서 매회 적정량 (10알정도)을 먹을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울금가루를 먹는 경우에는 취향에 따라서 1일에 1~3회정도 울금 분말 (2~5g) 정도를 물이나 우유와 함께 복용하면 됩니다. 또한, 요플레 등에 타서 먹을 수도 있습니다.


울금환먹는법 효능 및 부작용 완벽정리



울금환먹는법 및 복용 방법

우황청심환 크기로 환을 빚었다면 하루 1~2알 정도를 먹으면되고 최대 4알까지 섭취할수 있습니다. 울금환의 크기가 작을 경우에는 한번에 30 ~50알 가량을 하루 3 ~5회로 나누어 먹습니다. 양이 너무 많아 버겁거나 처음 먹는것이라면 양을 좀 줄여 드시는것도 좋다고 해요.


울금환먹는법 울금환 효능 어혈 없애줘

울금환 효능 중에는 막힌 기운을 뚫어주고 어혈을 없애는데 좋습니다. 몸의 막힌 기운을 뚫어 소통하게 할뿐만 아니라 어혈을 풀어주어 혈액의 흐름을 좋게합니다. 더불어 찬 성질을 지니고 있어 화병에 좋고 정서가 불안할때도 유익하다고 합니다.


울금환먹는법 효능 및 부작용 완벽정리



울금환먹는법 울금환 효능 무릎통증 완화에 도움

무릎통증과 골다공증, 기순환등에 도움을 줍니다. 항염작용이 있는 울금은 염증을 제거 하고 통증완화를 이루어 무릎통증에 도움을 준답니다. 더불어 골다공증을 미리 예방하고 기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건강을 도모합니다.


울금환먹는법 울금환 효능 항암 및 항종양 작용

항암 및 항종양 그리고 당뇨에 효과적입니다. 울금에 들어 있는 커큐민 성분은 항암에 크게 좋다고 알려져 있어요. 몸안에 들어오면 테트라히드모커큐민이라는 항산화 성분으로 변환되면서 폐암, 대장암등을 억제한다고 하지요. 더불어 혈관을 건강하게 하여 몸안의 혈당수치를 조율하여 당뇨에도 효과적이랍니다.


울금환먹는법 효능 및 부작용 완벽정리



울금환먹는법 울금환 효능 치매 예방에 도움

간에 좋고 치매를 예방하며 피부에 좋습니다. 울금을 섭취하면 담즙이 원활하게 나와 간의 독성이 없애준다고 합니다. 알코올을 해독하여 주고 땀이나 소변을 통해 이를 배출한다고 하지요. 그리고 노인성 치매예방에도 좋다고해요.

  

울금환 부작용

울금은 기본적으로 차가운 성질의 약재입니다. 따라서 위장이 좋지 않을 경우에는 설사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적정량을 먹을 경우에는 특별한 문제가 없고 설사를 하는 경우에는 다량으로 먹을 경우라고 합니다.


또한 가려움증이나 얼굴에 발진이 생기는 경우도 있다고 하니 이러한 경우에는 즉시 복용을 중단하거나 복용량을 줄이고 한의사와 상담을 하는 것이 좋답니다.


울금환먹는법 효능 및 부작용 완벽정리



울금환먹는법 울금환 어디에 좋을까

울금(울금환,울금가루)은 담즙 분비작용을 도우므로 체중관리,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라고 하며, 베티아밀로이드는 치매유발물질이 뇌에 쌓이지 않게 해준다고 합니다.


울금환먹는법 효능 및 부작용 완벽정리



울금을 먹는법은 울금가루,울금분말,울금환으로 만들어 손쉽게 먹을 수 있습니다. 울금환 먹는법은 하루 1~2알 정도 먹으면 되구요, 필요할 경우 하루 최대 4알가지 섭취가능하다고 합니다. 여기에 해당하는 울금환 한개의 크기는 우황청심환 크기입니다.


울금환의 크기가 작을 경우에는 한번에 30-50알 까지 가능하며 하루 3번에서 5번 나눠먹으면 된다고 합니다. 처음에 먹기 불편할경우 조금씩 먹다가 점차 양을 늘려나가면 됩니다.







지금까지 울금환먹는법 울금환 효능 및 울금환 부작용 등에 관해 알아봤습니다. 울금환을 평소 먹어두면 건강을 지키는데 아주 유용합니다. 우리의 몸은 항상 건강을 유지하려고 노력합니다. 이런 우리 몸의 노력에 울금환 먹어둔다면 우리 몸이 좋아할 것입니다. 아울러 건강 평소 챙기세요. 건강은 건강할때 더 챙겨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