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구아바잎 효능 10가지 꿀팁…구아바 먹는법 주의할 점

"구아바~구아바~자꾸 날 유혹하네~딱 걸렸네~" 이러한 광고 속 노래도 있습니다. 구아바는 열매부터 시작해 잎과 뿌리 모두 버릴게 없는 몸에 좋은 과일입니다. 아열대지방에서 자라나는 과일이라지만 요즘 수입코너에 보면 간혹가다 떡~하니 자리잡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도 재배중이라고하니 이제 쉽게 만나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구아바잎 효능에대해 알아봅니다. 구아바잎 효능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이를 평소 잘 챙겨두셨다가 적절하게 음용하면 최상의 것으로 소화시킬 수 있습니다. 아무리 좋은 것이라도 제대로 섭취하지 않으면 좋은 효과를 보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환절기 비염에 딱 좋은 구아바

환절기가 되면 감기와 함께 꼭 우릴 괴롭히는 질환이 있는데 그것은 바로 '비염'입니다. 우리 몸 안에 있는 보스세포를 비롯한 면역군대(백혈구)를 잘 단련시켜야 면역력을 올릴 수 있고 겨울에도 건강하게 잘 지낼 수 있을텐데요. 


면역군대에 속해있는 면역세포들끼리 조화를 이루지못해 시스템이 깨졌을때 생기는 질환이 바로 '비염'입니다. 알레르기  질환은 약물등의 치료로 증상을 가라앉히는 치료로 호전시킬 수 있지만 알레르기 체질을 근본적으로 개선시킬 수는 없습니다.


때문에 무엇보다 면역관리가 기본이 되어야만 증상 완화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꾸준히 섭취하면서 비염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음식,  '구아바잎'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텐데요. 구아바는 포도과에 속하는 식물로 잎, 나무껍질, 열매 등을 건강식 및 약용으로 이용하는 식물입니다.








구아바잎 효능, 알레르기와 아토피개선 비염에 딱 좋아

구아바잎 효능은 1. 천연 항히스타민 성분에 의한 피부 알레르기와 비염 및 아토피개선 2. 오렌지의 다섯배용량의 비타민C로 인한 피로회복과 면역력을 증가시킵니다.


3. 폴리페놀의 항산화 작용에 의한 노화방지와 체질개선 다음으로 소확과에 작용하여 소화 및 변비, 설사 증상 개선, 4. 식후 혈당치 향상 저지기능으로 당뇨에 효과 다음으로 잎가루 첨가시 고기의 누린내를 잡아줍니다.


구아바는 기본적으로 이런 4가지 효능으로 인해 사람들이 많이 찾게 됩니다. 세부적으로 구아바잎 효능에 대해 하나하나 살펴봅니다.


구아바잎차 구아바잎 구아바잎차효능 구아바 구아바 먹는법 비염 구아바 알레르기비염에좋은차 구아바차효능 구아바잎 부작용 구아바잎의효능 구아바잎 파는곳 구아바잎 비염 구아바효능



구아바잎 효능, 비염 예방과 완화에 딱 좋아요

구아바잎 대표적인 효능으로는 비염예방과 완화에 좋다는 것입니다. 천연 항히스타민제라고도 불리는 구아바잎 효능으로 알레르기 비염을 완화켜줍니다. 알레르기 유발 물질을 억제해 염증 세포가 분비하는 활성산소를 없애 항염증에 효과가 뛰어납니다. 구아바잎차로 건조하고 추운 날씨 꿈뜰거리는 비염을 이겨내는데 도움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아주 유용합니다.


구아바잎 효능, 위장기능 강화에 딱 좋아요

구아바잎 효능 중엔 비타민U성분을 함유하고있어 신진대사를 활발하게하여 위점막을 보호하는 구아바잎 효능이 있습니다. 탄닌성분이 풍부해 위장기능을 원활하게하고 구아바잎차를 마셔주면 설사가 멎고 변비 해소는 물론 소화불량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구아바잎차 구아바잎 구아바잎차효능 구아바 구아바 먹는법 비염 구아바 알레르기비염에좋은차 구아바차효능 구아바잎 부작용 구아바잎의효능 구아바잎 파는곳 구아바잎 비염 구아바효능



구아바잎 효능, 체중감량에 딱 좋아요

구아바잎 효능으로 비타민C와 칼륨이 풍부한 구아바잎 효능으로 체내의 나트륨 배출을 돕고 체지방을 분해시키는 카테킨성분도 다량 함유되어있어 체중감량 즉,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당뇨예방과 개선에 딱 좋아요

구아바잎 효능으론 혈당상승 원인인 알파글루코시데이즈 생성을 막고 혈중 혈당수치가 상승되는것을 억제하는 폴리페놀성분을 다량 함유하고있어 당뇨를 예방하고 개선하는 데 좋습니다. 


관절염 예방과 개선에 딱 좋아요

구아바잎은 항염 작용을 하는 리모넨 성분을 다량 함유하고있어 관절염 예방과 개선에 좋습니다. 이 외에도 항상화 물질인 폴리페놀도 풍부해 체내의 산화작용을 막아 노화예방은 물론 면역력 강화에도 좋습니다.  혈관내 유해한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을 제거해 원활한 혈행과 각종 혈관계 질환을 예방해주기도 합니다.


구아바잎차 구아바잎 구아바잎차효능 구아바 구아바 먹는법 비염 구아바 알레르기비염에좋은차 구아바차효능 구아바잎 부작용 구아바잎의효능 구아바잎 파는곳 구아바잎 비염 구아바효능



구아바잎 효능, 차로 부족함 없는 구아바차 주의점도

구아바잎은 차로 마실때 처음 입속에서 화한 느끼의 허브향이 진하게 납니다 뒷맛이 살짝 단느낌까지 있어 음료로써 향과 맛이 뛰어나 차음료로 부족함이 없습니다. 그럼에도 대부분의 차음료에 들어있는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지 않아 더욱 좋습니다. 그러나 구아바잎도 부작용이 있어서 잎가루를 과다 복용시 설사나 소화불량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1회 1~2G정도만 섭취해야 합니다.


구아바잎 효능, 구아바 왜 좋을까

구아바잎 효능으로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우선, 알레르기 비염에 아주 좋습니다. 천연 항히스타민제 성분이 들어 알레르기 유발 물질을 억제해주고 항산화력이 높아 염증세포가 분비하는 활성산소를 제거해준다는데요, 비염뿐만 아니라 가벼운 콧물, 재채기, 가려움에도 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혹시 비타민U를 아시나요. 비타민U는 구아바잎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비타민U는 위산의 분비를 조절해주기 때문에 위점막을 보호하는데 아주 좋다고 하니, 속이 쓰리실 때 구아바잎차를 드셔보시면 아주 좋을 거 같아요. 또한 구아바잎은 카페인이 없어서 녹차나 커피보다 부담이 적고 탄닌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위장의 기능을 활발하게 해주고, 설사와 변비 등에 큰 도움이 된답니다.


구아바잎 효능, 폴레페놀 함유 혈당치 상승 억제 도움

구아바잎은 폴리페놀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성분은 섭취한 당이 포도당으로 분해되는 것을 억제해주기 때문에 이 구아바잎을 식사와 함께 섭취해주면 혈당치의 상승을 억제해 당뇨병을 예방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간편하게 구아바잎차를 식사 중간중간에 마셔주면 좋습니다. 구아바잎에 있는 폴리페놀, 라이코펜, 비타민C 성분들은 혈관 속 콜레스테를 낮춰줍니다. 또한 구아바잎은 노화예방은 물론, 면역력 강화에도 아주 좋습니다. 


구아바잎차 구아바잎 구아바잎차효능 구아바 구아바 먹는법 비염 구아바 알레르기비염에좋은차 구아바차효능 구아바잎 부작용 구아바잎의효능 구아바잎 파는곳 구아바잎 비염 구아바효능



구아바잎 효능, 구아바 주의할 점은

한 가지 주의할 점은 과다 섭취시 소화불량이나 설사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하니 이것만 유의하시고 오늘부터 적당한 양의 구아바잎을 즐겨보세요.

 

구아바잎 효능, 비염에좋은음식, 구아바잎 카테킨 성분

구아바잎에는 폴리페놀의 일종인 카테킨 성분이 들어있는데, 쉽게 녹차의 떫은 맛을 내는 성분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카테킨은 발암억제, 동맥경화, 혈압상승 억제, 혈전예방, 항바이러스, 체지방 분해에 의한 항비만 등 다양한 효과가 있는데요. 이 성분은 히스타민의 분비 및 염증 관련 인자들의 발현을 방해해 비염을 일으키는 알레르기 유발 세포로 인한 염증성 알레르기 반응을 감소시킨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구아바잎 효능, 비염에좋은음식 구아바잎 효능 엘라그산&갈릭산 성분

구아바잎에 들어있는 역시 폴리페놀 성분인 엘라그산과 갈릭산은 탄닌이 분해되면서 당과 함께 생성되는 물질입니다. 이 성분들은 구아바, 포도, 딸기, 블루베리, 체리, 석류 등에서 발견됩니다.


엘라그산은 항산화, 항바이러스, 항돌연변이, 항암기능을 가지고 있어 유방 및 식도, 전립선과 췌장에서의 암세포 활동을 억제하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특히 엘라그산은 보스세포인 수지상 세포들의 성장을 조절해 면역반응 조절에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비염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구아바잎 효능, 구아바잎 섭취법

말린 구아바 잎을 끓인 물 1리터에 3~4매 정도 넣어 30분 정도 우려서 먹으면 좋습니다. 또한 구아바잎은 고기를 양념하여 굽거나 할 때 가루를 내어 뿌려주면 고기 맛이 담백해지며 고기 누린내, 비린내 등을 없애줍니다. 구아바잎은 비염 완화 효능이 있지만 지나치게 많이 섭취할 경우 식이섬유 등의 과량섭취에 의하여 소화장애를 유발할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겠습니다. 구아바잎은 한 번에 1~2g정도를 섭취하는 것이 적절합니다.


지금까지 구아바잎 효능과 먹는 방법, 구아바잎 주의점 등에 관해 알아봤습니다. 구아바잎을 잘 활용하면 우리 몸의 건강을 지키는데 아주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구아바잎 효능으로 건강을 지키고 활기찬 생활 해나가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