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산책

생감자즙효능 및 감자의 효능 몰랐던 비결 완벽정리

어린시절 감자를 많이 먹고 자랐습니다. 당시 먹을게 부족했고 식량을 아끼기 위해서 감자를 밥 대신으로 먹었습니다. 특히 여름철이면 별을 보면서 더위도 잊으려 마당에 덕석을 펴고 어머님이 삶아주시던 감자를 먹던 기억이 새록새록 솟구칩니다. 


또 하루는 감자를 살짝 익혀 먹으려 아궁이에 넣었다가 감자가 새까맣게 타버려 발만 동동 구른적도 있습니다. 아마 감자에 대한 추억은 우리나라 사람이라면 많을 것입니다.







감자밭에 감자를 캐러 가면 하얗게 핀 감자꽃이 너무 예뻐 차마 감자를 캘 마음을 못먹었던 적도 있었습니다. 당시 감자는 한끼를 때우는 주식이자 때때로 먹는 간식이었습니다.  그래서 예전에는 감자가 구황작물로 불이었습니다. 특히 보릿고개 세대들에는 감자는 간식이 아니라 주식 중의 하나였습니다. 

 

그랬던 감자가 오늘날 와서 알고 보니 영양가가 엄청난 건강식품인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감자는 산성화되기 쉬운 현대인의 체질을 개선해주며 면역력을 높여주어 질병 예방에 탁월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런 여러가지 효능으로 요즘 각광받고 있습니다. 감자의 효능이 알려지면서 건강식품으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감자즙 감자즙효능과 생감자즙효능 등에 대해 알아봅니다.


생감자즙효능 및 감자의 효능 몰랐던 비결 완벽정리


우리민족과 함께한 감자는 어떤 식물

감자가 우리나라에 전래된 시기를 19세기 초 조선시대로 보는 학자들이 많이 있습니다. 두만강을 넘어 북쪽 국경을 통해 들어왔다고 하는데요. 전래된 경위가 재미있습니다. 


우리나라는 인삼 농사가 잘 되었습니다. 그 옛날 청나라 사람들이 몰래 산 속에 숨어서 인삼 농사를 지었다고 합니다. 그들은 식량을 자급하기 위해서 감자도 경작했다고 합니다. 농사를 마친 후 돌아가면서 밭이랑 사이에 감자를 남겨놓고 갔는데 이것이 세상에 알려지면서 감자는 전국적으로 확산 보급되었다고 합니다.


조선시대에는 북저 또는 토감저라고 불렸는데 이 것이 오늘날의 감자입니다. 경위야 어찌되었던 감자는 우리에게 식량의 차원을 넘어서서 훌륭한 건강식품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삶아먹거나 또는 쪄서 먹던 음식인데요. 감자즙 & 감자즙효능 & 생감자즙효능 차원에서 알아보았습니다. 


생감자즙효능 및 감자의 효능 몰랐던 비결 완벽정리



감자즙내서 먹으면 어떨까

감자는 주로 익혀서 먹었습니다만 감자즙을 내서 생으로 마시면 더 큰 효과가 있습니다. 위통 속쓰림에 아주 좋습니다. 처음 먹기에는 비린 듯 하지만 조금만 익숙해지면 감자의 특유한 고소함에 푹 빠져들게 됩니다. 


감자의 효능 감자즙효능과 생감자즙효능 항암효과

가장 먼저 소개해 드릴 것은 아무래도 가장 큰 효과라고 할 수 있는 항암효과 입니다. 남성분들이 많이 걱정하시는 전립선암에 대해 생감자즙효능 이 무척이나 뛰어나다고 합니다. 항암활성 능력으로 인해 이러한 효과가 나타나게 되었습니다. 특히나 붉은색을 띄는 특이한 홍영과 자주색을 띄는 아름다운 자영이 더욱 뛰어난 효과를 지닌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생감자즙효능 및 감자의 효능 몰랐던 비결 완벽정리



감자의 효능 감자즙효능과 생감자즙효능 빈혈 예방

감자의 효능 감자즙 감자즙효능과 생감자즙효능 중에 가장 대표적인 게 빈혈을 예방하는 대표적인 음식이라는 것입니다. 


빈혈을 예방하는 데는 철분이 절대적으로 필요합니다. 그러나 철분은 장에서 흡수가 용이하지 않아 쉽게 체외로 배출이 되는데요. 감자에 풍부한 천연 비타민 C가 철분과 결합하여 체내흡수가 용이해집니다.


감자의 효능 감자즙효능과 생감자즙효능 다이어트에 필수

감자에는 수분이 충분하며 칼로리도 낮아서 다이어트식품으로 그만입니다. 또한 감자는 칼륨도 풍부하여 체내의 나트륨과 치환되고 소변으로 배출이 됩니다. 체내에 염분이 과다하지 않게 조절해주며 노폐물 배출을 용이하게 하므로 피부를 하얗게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생감자즙효능 및 감자의 효능 몰랐던 비결 완벽정리



감자의 효능 감자즙효능과 생감자즙효능 위장 건강에 좋아

위장 건강에 좋습니다. 감자에는 비타민 C는 물론 판토텐산이 풍부하기 때문에 장기의 점막을 보호하므로 위궤양 등의 질병으로부터 방패역할을 합니다. 


감자의 효능 감자즙효능과 생감자즙효능 질병치료에 도움

암, 간염, 당뇨병, 위궤양 등 여러가지 병치료에 효과가 크다고 합니다. 대지의 사과로 불리우는 감자는 비타민C, B, 철, 인, 칼륨 등의 광물질을 충분히 포함한 영양가 높은 식료품입니다. 


생감자즙효능 및 감자의 효능 몰랐던 비결 완벽정리



감자의 효능 감자즙효능과 생감자즙효능 암 치료에 효과

생감자즙은 암, 간염, 당뇨병, 위궤양 등 여러 가지 병 치료에 뛰어난 효과가 있습니다.


감자는 비타민 C와 B, 철, 인, 칼슘 등 광물질이 풍부한 영양가 높은 고급 식료품으로 감자즙이 암을 비롯한 각종 질병에 특효가 있다고 외국언론에 소개되기도 했습니다. 이 사이트에 따르면 여러 암 환자들이 매일 1-2컵의 생감자즙을 마신 결과 암세포의 진행이 멎었다고 합니니다.


또 만성간염 환자는 생감자즙을 계속 마시고 간기능검사를 해봤더니 정상 수치가 나왔으며 당뇨병 환자의 경우 혈당 수치도 크게 떨어졌다고 합니다.


생감자즙효능 및 감자의 효능 몰랐던 비결 완벽정리



감자의 효능 감자즙효능과 생감자즙효능 고혈압 및 동맥경화 파수꾼

감자의 효능 중에서 콜레스테롤 저하 효능은 학계에서도 인정받는 사항입니다. 감자를 자주 섭취하면 체내에 쌓이는 나쁜 콜레스테롤을 체외로 배출이 용이하게 되어 동맥경화나 고혈압 같은 각종 성인병으로부터 자유로워 집니다. 풍부한 칼륨이 염분조절을 해주므로 고혈압 예방에 좋습니다.


감자의 효능 감자즙효능과 생감자즙효능 혈관계 질환 완화

감자의 효능 감자즙효능과 생감자즙효능 중에 혈관계 질환에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는 것입니다. 최근 식습관이 많이 바뀌게 되면서 고혈압이나 동맥경화 등을 앓고 계시는 분들이 급격하게 증가하게 되었습니다. 


생감자즙효능은 이러한 것들을 완화시킴으로써 질병이 빠르게 나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고 하니 알아두시면 좋겠습니다.


생감자즙효능 및 감자의 효능 몰랐던 비결 완벽정리



생감자즙 만드는 방법

생감자즙을 만들기 위해서는 먼저 100g의 감자를 깨끗이 씻고 눈을 뗀 다음 채칼로 썬다. 이를 천으로 짜내면 180-200㎖ 정도의 1회 복용량이라고 합니다. 이 감자즙을 매일 아침 또는 저녁식사 30-60분 전 빈속에 마시는데 사과나 홍당무즙 300㎖를 섞어 먹어도 좋다고 합니다.


감자생즙 만드는 법

먼저, 생감자를 잘 씻어서 싹이 나오는 부분과 푸른 껍질부분을 도려내버리고, 껍질을 벗기지 말고 강판에서 갈아줍니다. (이때 생즙기나 녹즙기를 사용하면 편리하고 사과 등의 과일을 혼합하면 맛이 좋다고 합니다.)

 

다음으로 1회 분의 양은 보통 크기의 감자 3개 정도가 적당하다고 합니다. 큰 것은 2개 정도로 합니다. 다음으로 헝겊으로 짜서 1컵 정도인 약 200ml를 매일 아침과 저녁 식사 1시간 전에 한 컵씩 마십니다. 


다음으로 갈 때 나온 찌꺼기는 버리지 말고 된장국에 넣어 먹으면 일석이조 입니다. 이렇게 만든 감자생즙으로 간장병, 위장병, 당뇨병, 고혈압, 뇌졸중, 기침, 천식, 불면증 등 다양한 질환에 효과를 보았다는 사람이 많다고 합니다.


생감자즙효능 및 감자의 효능 몰랐던 비결 완벽정리



감자란 식물 재밌네

감자의 덩이줄기에는 오목하게 팬 눈 자국이 나 있고, 그 자국에서는 작고 어린 싹이 돋아납니다. 땅위줄기의 단면은 둥글게 모가 나 있습니다. 


잎은 줄기의 각 마디에서 나오는데 대개 3∼4쌍의 작은잎으로 된 겹잎이고 작은 잎 사이에는 다시 작은 조각잎이 붙는다고 합니다. 6월경에 잎겨드랑이에서 긴 꽃대가 나와 취산꽃차례를 이루고 지름 2∼3cm 되는 별 모양의 5갈래로 얕게 갈라진 엷은 자주색 또는 흰색의 꽃이 핍니다. 꽃이 진 뒤에 토마토 비슷한 작은 열매가 달립니다. 







지금까지 감자의 효능 감자즙효능과 생감자즙효능 등에 관해 알아봤습니다. 감자가 좋다고 하니 많이 드시고 건강 꼭 챙기세요. 건강이 최고입니다. 건강을 잃고나서는 아무리 좋은게 있더라도 건강보다 못합니다. 건강은 건강할때 챙겨야 합니다. 감자도 건강에 좋다고 하니 감자 많이 드시고 드실때는 감자먹는 요령 잘 숙지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