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바나나 효능 12가지 숨겨진 놀라운 효능

바나나는 오늘날 많은 사람들이 즐겨찾는 식품입니다. 특히 그 효능이 알려지면서 나날이 찾는 사람이 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바나나는 왜 사람들이 즐겨 찾을까요. 바나나 효능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나요. 바나나 효능에 주목해보면 어떨까요.


바나나는 고혈압 예방에 좋고 다이어트 식품으로 좋습니다. 칼로리도 나쁘지 않고 아이들 간식거리도 좋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찾습니다. 바나나 효능 숨겨진 여러가지를 알아봅니다. 바나나 효능에 주목하면서 건강한 생활 꿈꿔보면 어떨까요.








바나나 효능은 널리 알려진 것 외에도 많은 것들이 사람들의 이목을 끌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바나나는 어떤 나무일까요. 바나나는 열대지역이나 아열대의 10℃ 이상되는 지방에서 재배됩니다. 


바나나는 칼로리가 가장 높고 당질이 많은 알칼리성 식품으로 칼륨, 카로틴, 비타민C를 함유하고 있으며 우리나라에서는 1980년대부터 제주도 등지 에서 재배되고 있습니다.


바나나 나무 열매의 25%가량이 탄수화물로 되어 있고 비타민A와 C가 풍부하며 100g당 92kcal로 주로 날로 먹거나 쪄서 먹고 샐러드, 과자재료, 주스등으로 이용하는데 최근에는 먹기가 간편할 뿐만 아니라

탄수화물 함량이 높아 다이어트 식품으로 인기가 높습니다.








바나나의 효능은 고혈압 예방에 좋습니다. 바나나는 고혈압의 원인인 나트륨을 몸 밖으로 배출해주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고혈압을 예방하는데 아주 효과적입니다.


바나나의 효능으로는 다이어트 식품이라는 점입니다. 바나나는 1~3개 정도 먹었을때 한 끼의 식사량으로 따져볼 수 있습니다. 만약 5~6개 정도 먹었을 경우 두 끼 정도의 포만감이 느껴집니다. 하지만 너무 과다섭취햐면 오히려 다이어트에 독이 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할때 많이 먹는 음식으로는 닭가슴살과 바나나, 고구마가 대표적으로 있는 것 같아요. 하지만 너무 무리하게 체중감량을 하게 된다면 변비나 다른 영양분이 부족해져서 신체에 이상이 올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하는데요. 그중에서도 변비에 좋다고 잘 알려진 바나나 효능으로는 어떤 내용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할게요.


바나나 효능 8가지 숨겨진 놀라운 효능



바나나에는 타닌산이라는 성분이 풍부해서 피부 노화를 지연시켜주고, 비타민A와 비타민E가 풍부해서 피부에 수분을 보충해준다고 해요. 또 너무 짠 음식을 먹거나 오래 서있는 등으로 인해서 몸이 부을 수 있는데, 이때 칼륨으로 인해서 나트륨이 체외로 배출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사람이 건강하게 살려면 면역력이 좋아야 합니다. 건강한 육체를 위해서 면역력은 무엇보다 중요한 부분이 아닐까 싶은데요, 검은 바나나에 들어있는 비타민a가 호흡기 위장 등 점막의 분비활동을 활발하게 해주기 때문에 면역력을 높여준답니다. 특히 검은 바나나에는 일반 바나나 보다 8배 많은 비타민 a를 함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보면 바나나 효능 참 대단합니다.

우리 몸의 단백질을 뼈나 근육으로 당질을 에너지원으로 바꾸는데 필요한 성분이 바로 비타민b 비타민b가 부족하면 체내에 들어온 영양소가 우리 몸에 필요한 성분이나 에너지로 변하지 못하고 지방으로 바뀌기 때문에 비만을 불러 올 수 있고, 에너지 부족으로 피로감을 자주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검은 바나나에는 비타민b와 관련된 면역력이 8배가 증가한다고 합니다.


바나나 효능 8가지 숨겨진 놀라운 효능


  

​검은 바나나 효능 중 하나로 위장 질환을 개선해주기도 하는데요, 위의 산도를 낮추고, 위산으로부터 손상받는 것을 보호해 준다고 합니다. 검은 바나나에 칼륨 성분이 모여있기 때문에, 혈압이나 혈관 수축 심혈관 질환도 예방 할 수 있다고 하네요,

   

​전문가들은 전체 40~60%가 검게 변한 바나나를 몸에 좋은 검은 바나나라고 할 만큼 검은 바나나 효능도 나쁘지 않은데요, 검게 변한 바나나 버리면 안되겠네요.


바나나 효능 8가지 숨겨진 놀라운 효능



바나나 효능 중 피부에 좋다는 점은 주목할 만합니다. 비나나는 타닌산이 풍부하여 피부 노화를 지연시켜줄 뿐 아니라 비타민A, E성분이 풍부하여 메마른 피부에 수분을 보충해주는 효과가 있으며 바나나 껍질에 들어있는 항산화성분은 피부 노화를 방지해 주름 개선에 뛰어난 효능이 있는 등 피부미용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과도한 맵고 짠 음식의 섭취로 인해 체내에 나트륨이 쌓이게 되면 수분을 끌어당겨 몸을 붓게하는 원인이 되는데 바나나에 풍부한 칼륨성분이 체내 쌓인 나트륨의 배출을 도와 몸의 붓기를 완화하는데 도움이 되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바나나 효능 8가지 숨겨진 놀라운 효능



바쁜 현대인들은 잘못된 식습관, 과도한 스트레스등 다양한 원인에 의해서 변비증상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은데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섬유질인 펙틴은 소화를 촉진할뿐만 아니라 체내 독소 배출을 도와 주고 장을 부드럽게하여 장기능 개선에 도움을 주어 변비개선에 도움이 되는 바나나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바나나 효능 8가지 숨겨진 놀라운 효능



가임기 여성중 2명중 1명은 한달에 한번씩 생리전 증후군으로 극심한 배와 허리 통증을 경험하게 되는데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B6가 배와 허리 통증을 완화하고 흥분을 가라앉히는 효과가 있어서

생리전증후군 완화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바나나 효능 8가지 숨겨진 놀라운 효능



바나나 효능 중 불면증 완화에도 좋습니다. 현대인들은 과도한스트레스와 부족한 운동시간등 여러가지 원인에 의해서 불면증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은데 바나나나 효능 중 캍륨과 근육이완제인 마그네슘이 풍부하며 수면을 촉진하는 아미노산인 트립토판 성분이 풍부하여 불면증 완화에 도움이 되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바나나 효능 8가지 숨겨진 놀라운 효능



바나나 우울증 예방해줘요.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트립토판 성분은 신경을 안정시키는 효과가 있는 행복호르몬으로 알려진 세로토닌의 분비를 자극하는 효과가 있어서 행복감 향상은 물론 우울증 예방에 도움이 되는 바나나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바나나 효능 8가지 숨겨진 놀라운 효능



바나나는 맛도 좋고 까먹기도 쉬워서 우리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과일인데요  바나나 효능 중 콜레스테롤 등 지방함량이 적고 칼륨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칼슘의 흡수를 도와줍니다. 그래서 뼈 관련 질환 예방에 정말 좋습니다. 또한 칼륨은 혈압을 낮춰줌에 따라 스트레스가 줄어들며 마음이 나긋나긋 편안해 진답니다. 








바나나 효능 중에서도 특히 다이어트에서도 효과가 보이는데요. 바나나는  100g 당 93kcal 이라고 하니 바나나 효능이 다이어트에 얼마나 좋을까요. 그리고 바나나 효능 중 들어있는 성분 중 백틴 이라는 식이섬유질의 도움을 받아 장의 운동을 활발히 해주어서 변비 예방에 그렇게나 좋다고 하네요.


바나나의 짧지만 알찬 성분들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어떠셨나요? 앞으로 바나나 꾸준히 먹어야겠다는 생각이 절로 드네요. 바나나 효능 많으니 살펴보시고 영양 제대로 챙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