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얼린냉동바나나 유통기한 및 바나나 상하면 보관 꿀팁

바나나는 열량이 비교적 적어 다이어트 식품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특히 여러가지 효능이 입증이 되고 나서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는 대표적인 지구촌 과일입니다. 요즘 아이들 바나나 참 좋아합니다. 


혹시 바나나 좋아하시나요. 개인적으로 바나나를 좋아해서 곧잘 먹곤 합니다. 그런데 요즘 워낙 비싸져서 사먹기가 두렵습니다. 요즘 특히 식탁물가 중에서 과일이 유독 비싼 것 같습니다. 월급은 안오르는데 오르는게 물가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월급 인상액이 월급인상액을 못 따라가는 것 같아 답답합니다. 서민들의 경우 월급쟁이들의 경우 살기가 나날이 빠듯해지는 것 같습니다.






그렇다보니 바나나를 쌀때 한꺼번에 많이 구입하게 됩니다. 그런데 바나나늘 많이 구입하면 보관이 여의치 않습니다. 실온에서 보관하면 이내 까맣게 변색되거나 물러집니다. 보관이 여의치 않아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과일이지만 보관에 엄두가 안납니다.


특히 바나나의 경우 제대로 보관하지 않으면 금방 변색이 되어 날파리가 생기거나 흐물거리게 되는 경우가 자주 발생하기 때문에 구입해 놓고 버리는 상황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간단한 방법으로 바나나를 프레쉬하게 보관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하려고 합니다. 







바나나 상하면 보관은 어떻게 해야하는지, 얼린냉동바나나 유통기한 및 바나나 오래 보관 꿀팁은 없는지, 다이소 바나나걸이 및 바나나 오래 보관 방법 등에 관해서도 알아보려 합니다. 하나하나 잘 챙겨 두셨다가 유용하게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생활의 지혜는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바나나가 지구에서 멸종할 수 있다고 합니다. 바나나 질병으로 종이 다양하지 않는 바나나의 특성 때문입니다. 그런 일이 없기를 바랍니다. 바나나 만큼 서민적인 과일도 없기 때문에(물론 지금은 그것도 아닌 듯) 바나나마저 사라지면 포만감 있게 먹을 수 있는 과일을 더 이상 맛볼 수 없을 것 같습니다.


바나나 상하면 보관은? 얼린냉동바나나 유통기한 및 바나나 오래 보관 꿀팁? 다이소 바나나걸이 및 바나나 오래 보관 방법 알고보니?



바나나 상하면 어떡해?

바나나는 금방 상합니다. 사온지 얼마 되지 않았는데 이내 검게 변색됩니다. 특히, 얼렸다가 해동하려고 바깥에 내어놓으면 금방 변색됩니다. 분명 얼렸을때 그렇게 까맣지 않았는데 색이 까맣게 변하게 됩니다. 


원래 좀 오래되긴 했습니다. 보름 전에 얼렸던 것 같으니 말입니다. 그런데 양이 조금 많아 버리긴 아깝더라구요. 쉐이크 만들어 먹을건데 괜찮을지 모르겠습니다. 이런 질문을 받거나 이런 경우에 처한다면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요.


일단 대답은 얼린 것이라면 그다지 신경쓰지 않아도 됩니다. 바나나 색이 까매진 것은 공기와 접촉해서 바나나가 그렇게 변색된 것이지 그렇다고 바나나가 상하거나 그런 게 아니니 안심하시고 쉐이크로 만들어 먹어도 좋습니다. 


바나나 상하면 보관은? 얼린냉동바나나 유통기한 및 바나나 오래 보관 꿀팁? 다이소 바나나걸이 및 바나나 오래 보관 방법 알고보니?



바나나 냉동보관하면 괜찮다는데 얼린냉동바나나 유통기한 궁금?

과일 가게에서 바나나를 세일합니다. 싼 김에 바나나를 세일해서 한두송이 사왔습니다. 그런데 바나나의 양이 많아 괜시리 걱정부터 앞섭니다. 그도 그럴 것이 바나나는 잘 상하기 때문입니다. 양이 좀 많아서 찾아보니 냉동보관하면 괜찮다고 해서 냉동보관하는데, 얼린냉동바나나 유통기한 어느 정도 될까요? 혹시 이런 질문 받았다면 어떻게 대답을 해야 할까요.


냉동식품도 식품이라 엄연히 유통기한이 있습니다. 하지만 과일을 얼려서 먹는 경우는 그다지 신경을 안쓰고 오래 둔것도 어느 정도까지는 먹어도 됩니다. 개인적으로 지난해 여름 바나나 까서 얼려두었다가 여름내내 우유랑 갈아서 마셨던 경험이 있습니다. 그래서 올해도 여름을 나기 위해 한박스가 구입해서 까서 얼려 두었습니다.


바나나 상하면 보관은? 얼린냉동바나나 유통기한 및 바나나 오래 보관 꿀팁? 다이소 바나나걸이 및 바나나 오래 보관 방법 알고보니?



과일의 경우, 여름철이 지나면 거의 소진되어서 일년씩 둘일도 없습니다. 아이스블루베리경우도 냉장고에 일년 내내 들어 있습니다. 지난해 이맘때 구입한 아이스블루베리 아직 갈아서 먹고 있습니다. 오디도 직접 타다 냉동시켜 둔 것을 일년쯤 되었는데 아직도 갈아먹고 있습니다. 비닐에 담아 얼려도 오래두면 냉장고 냄새가 배이게 됩니다. 때문에 너무 오래 안두는것이 좋은 것 같습니다.


특히 생선과 같이 얼려두실때는 생선을 따로 용기에 담아서 서랍장안에 따로 분류하는 게 좋습니다. 냄새가 옆에 있는 것에 쉽게 잘 배어들기 때문입니다. 바나나 상하면 보관은 어떻게 해야 하는 것인지, 얼린냉동바나나 유통기한 은 어느 정도 되는지, 바나나 오래 보관 꿀팁은 어떤게 있는지, 다이소 바나나걸이 및 바나나 오래 보관 방법 등에 관해 알아보고 있는데 어느 정도 감을 잡고 계십니까.


바나나 상하면 보관은? 얼린냉동바나나 유통기한 및 바나나 오래 보관 꿀팁? 다이소 바나나걸이 및 바나나 오래 보관 방법 알고보니?



얼린바나나 유통기한 어느 정도 될까?

바나나를 얼려서 먹으면 좋다기에 얼려서 먹고 있는데 얼린바나나 유통기한이 어느정도 될까요? 바나나를 세일해서 한두송이 사왔습니다. 양이 좀 많아서 찾아보니 냉동보관하면 괜찮다고 해서 냉동보관 하고 있습니다. 얼린바나나 유통기한 어느정도나 될까요? 이런 질문을 받게 된다면 무슨 답을 해야 할까요.


냉동 상태면 1년이 지나도 괜찮습니다. 그런데 오래 두고 먹으려니 아무래도 찜찜해 냉동보관하면 한 한달 정도는 먹어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 식품이다보니 아무래도 신선한 게 좋을 것 같습니다. 냉장고에 한달 정도 바나나 보관하면 금방 없어지더군요. 냉동 상태로 1년후 먹어도 아무런 탈은 없었지만 그래도 찜찜한 기분은 지울 수 없었습니다. 얼려둔 바나나를 나중에 믹서에 갈아서 쉐이크같이 만들어먹어도 맛있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바나나 상하면 보관은? 얼린냉동바나나 유통기한 및 바나나 오래 보관 꿀팁? 다이소 바나나걸이 및 바나나 오래 보관 방법 알고보니?



바나나 유통기한 & 변색 이유와 보관방법 

바나나의 유통기한은 보관에 따라 1~2주까지 가능합니다. 바나나는 쉽게 변색이 됩니다. 일단 변색이 시작되면 급속도로 진행되기 때문에 초장부터 변색을 막아야 신선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바나나가 변색되는 이유는 저온 상태로 보관시 생리적 기능의 균형이 깨져서 반점 또는 내부가 변색되는 상황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바나나의 경우 절대로 냉장고에 보관해서는 안됩니다. 특히 10도 이하에 두게 되면, 완전 검게 변하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바나나 상하면 보관은 어떻게 해야 하는 것인지, 얼린냉동바나나 유통기한 은 어느 정도 되는지, 바나나 오래 보관 꿀팁은 어떤게 있는지, 다이소 바나나걸이 및 바나나 오래 보관 방법 등에 관해 알아보는데 어느 정도 이해가 되셨는지 모르겠습니다.


바나나 상하면 보관은? 얼린냉동바나나 유통기한 및 바나나 오래 보관 꿀팁? 다이소 바나나걸이 및 바나나 오래 보관 방법 알고보니?



바나나 오래 보관하는 방법 따로 있었네

바나나 오래 보관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일단 냉장 보관하지 말고 주방에서 흔히 사용하는 랩을 준비합니다. 참고로 무르는 것을 방지하고 싶다면, 바나나를 옷걸이나 행거에 걸어두는 것도 좋습니다.


준비한 랩은 위와 같이 바나나 꼭지 부분을 잘 감싸서 실온에 보관하면 됩니다. 이 방법은 과일 숙성에 영향을 주는 에틸렌이라는 식물호르몬이 꼭지 부분에 많이 생기게 되는데 랩으로 꼭지를 봉합하게 되면 이를 방지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외에도 바나나 보관 방법으로 일단 햇빛에 닿지 않게 하기, 바나나의 볼록한 면이 위로 가도록 놓기, 껍질을 벗긴 후 냉동실에 보관하기 등이 있습니다.


바나나 상하면 보관은? 얼린냉동바나나 유통기한 및 바나나 오래 보관 꿀팁? 다이소 바나나걸이 및 바나나 오래 보관 방법 알고보니?


다이소바나나걸이

바나나는 상온 보관 하는게 좋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금방 변하게 됩니다. 아니면 냉동보관하면 좋습니다.하지만 아무래도 신선도는 떨어지게 마련입니다. 그래서 예전 부터 하나 사려고 벼르던 바나나걸이를 다이소에서 구입했습니다. 가격은 다이소에서 다소 고가에 해당되는 오천원입니다. 그래도 어설픈 철제 제품보다 고무나무로 되어 있어 모양도 괜찮고 바닥은 미끄러 지지 말라고 미끄럼 방지 패드 붙어 놓았습니다. 이런 다이소바나나걸이 잘 활용하시면 바나나를 보다 오래 먹을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바나나 상하면 보관은 어떻게 해야 하는 것인지, 얼린냉동바나나 유통기한 은 어느 정도 되는지, 바나나 오래 보관 꿀팁은 어떤게 있는지, 다이소 바나나걸이 및 바나나 오래 보관 방법 등에 관해 알아봤습니다. 바나나도 엄연히 식품이고 과일입니다. 과일의 생명은 뭐니뭐니해도 신선도입니다. 빨리 먹는게 좋습니다. 아니면 보다 잘 보관해서 오래오래 안전하게 먹는 것입니다. 평소 이런 방법들을 잘 익혀두시면 유용하게 활용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