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산부들은 임신을 하게 되면 면역력이 약해져 임산부 대상포진 같은 질병에 쉽게 노출이 됩니다. 그러다보니 임신을 해서 안그래도 여간 힘든게 아닌데 대상포진까지 애를 먹입니다.
임산부들의 경우 질병에 노출도 되기 쉽고 막상 질병이 옮게 되거나 질병이 발병하면 약도 쓰기가 쉽지가 않아서 질병에 노출되면 여간 고역이 아닙니다. 그래서 오늘은 임산부 대상포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상포진에 대해 공부하는 시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임산부 대상포진은 수두나 대상포진 바이러스가 보통 소아기에 수두를 일으킨 후 몸 속에 잠복해 있다가 다시 활성화되면서 발생하는 질병입니다. 어린시절 수두의 원인이 되는 바이러스가 수두가 치료된 후에도 사라지지 않고 있다가 다시 바이러스가 활개를 하면서 유발하게 됩니다.
문제는 역시 임산부들입니다. 특히 임산부들은 일반인 보다 면역력이 70 % 정도 낮아지게 되어 임산부 대상포진에 걸리기 쉽습니다. 임신 중이라 약도 함부로 쓰지 못하기 때문에 치료가 여간 쉽지가 않아 주의가 요구되고 있습니다.
임산부 대상포진은 정말 고통과 아픔이 어마어마하다고 합니다. 대상포진 그 자체만으로 여간 힘든게 아닌게 임신중이라 몸까지 불편합니다. 이래저래 임산부 대상포진은 힘이듭니다. 그래서 온르은 임산부 대상포진약 임신중대상포진 등에 관해 알아보려 합니다.
대상포진은 성인 3명 중 1명이 걸릴 정도로 발병률이 높습니다. 또한 '애 낳을 때보다 더 아프다. 송곳으로 막 찌르는 것 같다'며 극심한 통증을 호소하는 병입니다.
특히 대상포진은 그 통증의 강도가 매우 높기로 악명높은 질환이기도 합니다. 문제는 최근들어 다양한 원인으로 대상포진 환자의 수가 급증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문제는 대상포진은 초기 적절한 대처가 이루어지지 않을경우 잦은 재발은 물론 극심한 통증이 남는 신경통의 후유증이 남을 수 있습니다.
임산부 대상포진약 임신중대상포진, 대상포진이란?
대상포진은 어릴 때 수두의 원인이 되는 바이러스가 수두가 치료된 후에도 사라지지 않고, 우리 몸속의 신경을 타고 척수에 숨어 있다가 면역력이 떨어지면 다시 활성화되어 발생하는 질환을 말합니다.
특히 대상포진은 몸의 신경에 잠복한 수두 바이러스 활성화로 나타나기 때문에 몸의 신경을 따라서 찌르는 듯 하거나 쑤시고 화끈거리는 통증을 유발하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통증의 강도는 사람마다 다 다르게 나타나는데 가려움 증상으로 나타나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송곳으로 찌르는 듯한 느낌, 피부가 타들어 가는듯한 심한 통증을 경험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또한 통증과 함께 몸은 감기에 걸린 것처럼 피곤하고 힘이 없으며 오한까지 느껴지게 됩니다. 이밖에도 피부 표면의 말초신경 분포지역에 수포가 생기는 피부 발진을 유발하게 되는데 주로 얼굴, 옆구리나 등, 가슴, 팔, 다리 부위의 신경들을 중심으로 나타나는게 특징입니다.
임산부 대상포진약 임신중대상포진, 원인 알고보니?
대상포진의 가장 근본적인 원인은 면역력입니다. 우리 몸속에 잠복해 있는 수두 바이러스가 면역력이 떨어지는 틈을 타 재활성화 되는 것입니다. 그러다보니 면역력이 떨어지기 쉬운 겨울철, 또 연령대로는 노년층에서 높은 발병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러나 최근에는 과로와 스트레스, 무리한 다이엍, 임신과 출산등의 다양한 원인으로 젊은층의 환자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특히 대상포진이 위험한것은 후유증 때문입니다. 대표적인 대상포진 후유증인 '대상포진 후 신경통' 은 대상포진 후에 발생하는 만성 통증 증후군으로서 삶의 질을 떨어뜨리기 때문에 특히 주의가 필요합니다. 대상포진 후 신경통은 수개월에서 수년 동안 지속되며, 극심한 통증을 유발하는 증상을 말합니다.
대상포진 치료는 어떻게 하나요?
대상포진의 근본원인은 면역력입니다. 따라서 후유증을 예방하고 보다 빠른 치료효과를 위해서는 저하된 면역력을 높여주는것이 좋습니다.
다른 질병도 마찬가지이지만 대상포진은 발병 초기, 특히 72시간 이내에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아주 중요합니다. 빨리 치료 받을수록 수포가 생기는 범위가 적고, 통증이 완화되어 치료경과가 짧아지고 후유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임산부 대상포진약 임신중대상포진 어떡해?
임산부 대상포진은 산후통을 겪는 산모의 통증만큼 심하다고 합니다. 임산부 대상포진에 걸리게 되면 간지러움보다 뼈가 아픈느낌이 더욱 강하다고 합니다.
임산부 대상포진은 초기에 두드러기처럼 나타나 임산부분들은 대상포진이라 생각을 못하고 있다가 대부분이 심해져서 병원을 찾는다고 합니다. 특히 임산부분들은 임산부 대상포진에 걸리게 되면 약을 쓸 수 없기 때문에
심해지기 전에 빨리 병원에 가셔야 합니다.
또한 임산부 대상포진은 기포가 생기기 시작하면 그 주위로 퍼지기 시작하여 최대한 빨리 병원에 가시는 것이 좋으며 일찍 치료할수록 치료가 더욱
효과적이고 피부손상을 줄일수 있다고 합니다.
임산부 대상포진약 임신중대상포진 태아에 미치는 영향은?
임산부 대상포진은 태아에게 미치는 영향은 크게 나타나지 않는다고 합니다. 태아가 뱃속에서 선천성 수두를 앓고 태어나면 소아기에 대상포진을 앓수 있다고 합니다.
대상포진에 걸리면 항바이러스제와 진통제를 사용하게되는데, 오히려 이러한 제제의 사용에 주의가 필요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임신 10주 정도까지는 태아의 장기들이 형성되는 시기이기 때문에 약복용에 있어 주의를 주는 경우가 많지만, 임신 후반기에는 안전한 경우가 많습니다.
임산부 대상포진약 임신중대상포진 예방 어떻게?
임산부 대상포진이 걸리는 경우는 많지 않습니다. 임신기간에는 쉽게 예민해지고, 임신후반기에는 숙면이 어렵고 스트레스가 많기 때문에 면역력이 떨어져 임산부 대상포진에 걸리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대사의 균형을 유지하고, 면역력을 돕기 위해 신경써야 합니다. 면역력을 돕기 위해서는 채소, 과일, 버섯, 곡물등을 자주 먹는것이 좋습니다. 임산부 대상포진은 처음에는 땀띠라고 오해 하실수있는데 붉은반점이였다가 시간이 지나면서 점점 주변으로 퍼지면서 물집이 생기거나 합니다.
임산부 대상포진약 임신중대상포진 전문의 처방받아 진통제 복용
면역력이 떨어지거나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면 임산부 대상포진에 걸릴수 있습니다. 임산부 대상포진이 걸린다면 고통도 심합니다. 그럴때는 병원 방문 하셔서 상담받고 약처방에 따라 진통제를 드셔도 된다고 합니다.
임산부 대상포진은 초기에 약이나 연고로 빠른 시일내에 조치 취하는게 좋다습니다.
지금까지 대상포진이 무엇이며 왜 발생하며 치료법과 예방법은 무엇이며 임산부 대상포진약 임신중대상포진 어떻게 해야 하는지 등에 관해 알아봤습니다. 임산부 대상포진약 전문의 처방을 받아 조치를 해야하며 빠른 시간내에 적절한 조치를 받는게 좋습니다. 빠른 조치가 고통도 줄이고 빠른 치료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이상으로 임산부 대상포진약 및 임신중대산포진 등에 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
'건강산책'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가시오갈피 가시오가피열매효능먹는법 부작용 완벽정리 (0) | 2017.08.26 |
---|---|
술먹고 속울렁 속쓰릴때 머리아플때 놀라운 비법 (0) | 2017.08.24 |
술먹고 아플때 토할때 좋은 음식 및 대처방법 깜짝 꿀팁 (0) | 2017.08.14 |
명치 위 아래 통증 설사 증상과 원인 놀라운 비밀 (0) | 2017.08.14 |
왼쪽 오른쪽 가운데 가슴 통증 원인 및 가슴통증 대처법 완벽정리 (0) | 2017.08.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