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산책

술먹고 속울렁 속쓰릴때 머리아플때 놀라운 비법

술은 처음 들어갈때는 묘한 기분에 매료됩니다. 이렇게 한 잔 두 잔 마시다보면 그 뒷감당이 어려울 정도입니다. 재미로 마신 술이 결국은 사람을 못살게 굽니다. 그런데도 오늘도 많은 사람들이 술을 가까이  하게 됩니다. 술은 특히 술이 약한 사람의 경우 술때문에 여간 고생하는게 아닙니다. 


숙취는 물론이거니와 술먹고 속울렁거림과 술먹고 속쓰릴때 술먹고 머리아플때 등 여간 부작용이 있는데 아닙니다. 술먹고 머리아플때는 많은 분들이 적어도 한번쯤은 겪어봤을 고민거리가 아닐 수 없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술먹고 속울렁 술먹고 속쓰릴때 술먹고 머리아플때 좋은 방법에 관해 알아보려 합니다. 







과학적으로는 주종에 관계 없이 술이라면 보통 한 잔에 10g의 알코올을 포함하고 있어서 8잔 이상을 마시지 않는게 좋다고 합니다. 하지만 사회생활을 하다보면 8잔으로는 끝나지 않는 경우가 적지 않게 있어서 머리가 아프거나 술먹고 속이안좋을때가 발생합니니다.


이렇게 체내로 흡수된 알코올은 물이나 탄산가스의 형태로 분해가 되는데 이 과정의 시간은 사람에 따라 차이는 존재하지만, 보통 10시간에서 12시간 정도의 시간이 소요된다고 합니다.







평소 과음을 했을 때나 어느 날부터 술이 몸에 잘 맞지 않아서 다음날 숙취해소가 안된다면 음식을 잘 드셔야만합니다. 숙취에 좋은 음식을 먹지 않게 되면 속을 다 버리게 되고 나중에는 몸이 망가지는 일이 생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술과 관련된 술깨는 방법 등에 관해 알아보려 합니다.


술먹고 속울렁 속쓰릴때 머리아플때 놀라운 비법



술먹고 머리아플때 좋은 수면

앞서 설명드린 것처럼 알코올을 분해하는 데에는 절대적인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술먹고 머리아플때 가장 좋은 해결법은 수면이라고도 할 수 있는데요. 머리아픈 상황에서 깬 상태로 고통을 겪기보다는 수면을 취하시면 숙취가 많이 해소되어 좋습니다.


술먹고 머리아플때 좋은 수분섭취

수분섭취도 머리아프거나 속안좋을때 좋은 해결법 중 하나입니다. 우리 몸에 충분한 수분을 공급해줌으로써 이뇨작용을 활발하게 하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는데 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특히, 이때는 시원한 물을 마시기 보다는 미지근한 물이 도움된다고 합니다. 따라서 차나 꿀물 등을 추천드립니다. 


술먹고 속울렁 속쓰릴때 머리아플때 놀라운 비법



술먹고 머리아플때 좋은 샤워

수면을 통해 휴식을 취하면서 술먹고 머리아플때를 피할 수 없는 경우라면, 어느 정도 정신을 차린 후 샤워를 해주는 것 또한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샤워를 하게 되면 신체의 신진대사 작용을 활발하게 하여 알코올을 배출하는데 도움이 되는데요. 이때, 물의 온도는 미지근하거나 따뜻한 정도가 좋다고 합니다.


술먹고 머리아플때 좋은 두통약 

적지 않은 분들이 술먹고 머리아플때 종종 타이레놀 등의 두통약을 복용하시는데요. 이러한 두통약은 단기적으로 봤을 때, 두통해소에 도움을 줄지는 모르지만, 음주를 한 후에 복용을 하게 된다면 NAPQI라는 산화물을 정상시 복용보다 더욱 생성하여 심할 경우는 간독성에 이를 수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정말정말 급한 경우가 아니라면 두통약 복용은 자제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술먹고 속울렁 속쓰릴때 머리아플때 놀라운 비법



과음이후 술먹고 속쓰릴때 좋은 음식, 녹차

따뜻한 차 한잔도 술먹고 속쓰릴때 좋습니다. 술자리한 다음날 높아진 나쁜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내려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녹차는 간의 알코올 분해를 도와주어 숙취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단 공복에 마실때는 위벽을 자극해 매스꺼움을 줄수가 있습니다.


과음이후 술먹고 속쓰릴때 좋은 음식, 물

과음이후에 엉망진창이 된 몸 속을 깨끗하게 씻어내는데에는 물이 가장 좋습니다. 물을 많이 마시는것만으로도 알코올의 해독에 큰 도움이 됩니다. 꼭 생수가 아니더라도 보리차, 옥수수차등도 좋습니다. 물을 많이 드실수록 좋지만, 전날 음주량에 따라 해독에 필요한 최소량이 있습니다. 맥주는 전날 음주량의 2배, 소주는 7배, 35도 이상의 높은 알코올을 드셨다면 10배의 물을 마셔야 해독에 도움이 됩니다.


술먹고 속쓰릴때 속 편안하게 해주는 음식이 좋아

술먹고 속쓰릴때는 맵고 짜고 뜨거운 위에 자극을 주는 음식보다는 속을 편안하게 해주는 음식이 좋습니다. 특히 간편하게 해장할수 있는 라면은 안그래도 알코올해독에 바쁜 간에게, 일거리를 더 얹어주어 숙취해소를 더디게 합니다. 맑고 순한 음식으로 해장후 물을 많이 드시면 과음후 술먹고 속쓰릴때 도움이 될것입니다. 


술먹고 속울렁 속쓰릴때 머리아플때 놀라운 비법



술먹고 속울렁 속쓰릴때 머리아플때 식초물

식초물이 좋습니다. 혈중 알코올 농도를 재빠르게 다시 정상으로 돌릴 수 있는 식품이 바로 이 식초입니다. 그러나 너무 과하게 식초를 많이 태워서 드시면 오히려 속이 갑갑한 증상을 보일 수 있으니 물5에 식초1정도로 만들어서 드셔보시길 바랍니다.


술먹고 속울렁 속쓰릴때 머리아플때 오이

오이가 좋습니다. 이뇨작용에 좋은 음식인 이 오이는 몸 안에 있는 노폐물 및 소금기를 빼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술먹고 다음날 땀을 좀 많이 흘리게 되는데 오이를 먹게 되면 몸의 열을 식혀주기 때문에 컨디션조절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술먹고 속울렁 속쓰릴때 머리아플때 놀라운 비법



술먹고 속울렁 속쓰릴때 머리아플때 매실

매실을 먹어보세요. 술먹고 속쓰릴 때 매실을 드시면 숙취에 도움이 됩니다. 구연산이라는 성분이 매실에 들어 있는데 이 구연산이 피로회복, 수분보충을 해주기 때문에 술먹고 드시면 좋습니다.


술먹고 속울렁 속쓰릴때 머리아플때 녹차

녹차를 마시면 좋습니다. 알콜을 빠르게 분해시켜주는 폴리페놀이라는 성분이 녹차에 있습니다. 또한 녹차에는 비타민 C가 들어 있어서 간의 해독을 돕고 카테킨이라는 성분 역시 독소를 빼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술먹고 속울렁 속쓰릴때 머리아플때 놀라운 비법



술먹고 속울렁 속쓰릴때 머리아플때 조개 굴

조개, 굴을 먹어보시면 좋습니다. 간의 해독을 도와주는 성분이 굴과 조개에 들어 있습니다. 해당 성분의 이름은 베타인 그리고 타우린인데요. 해당 2개의 성분이 간 기능에 회복을 도와주며 해독작용을 시키는데 큰 영향을 끼칩니다.


술먹고 속울렁 속쓰릴때 머리아플때 꿀물

꿀물을 태워드시면 속에 좋습니다. 꿀 안에는 알콜을 분해하는 효소가 있으며 당을 채워주고 수분을 유지시켜줍니다. 술을 먹으면 당이 떨어지면서 심할 때는 저혈당 증상을 보일 수 있기 때문에 술을 먹고 꿀물을 드시면 좋습니다.


술먹고 속울렁 속쓰릴때 머리아플때 놀라운 비법



술먹고 속울렁 속쓰릴때 머리아플때 날계란

날계란을 드세요. 달걀에 들어 있는 노른자는 알코올을 해독시키는 능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숙취에 좋은 음식입니다. 날계란이 비려서 못 먹는다면 삶거나 후라로 드셔도 됩니다.


술먹고 속울렁 속쓰릴때 머리아플때 초코맛 우유

초코맛 우유를 마셔보세요. 숙취에 좋은 음식으로 초코우유가 각광받고 이 있습니다. 흑당, 카네킨란, 타우린이라는 성분이 초코우유에 들어 있음으로 알콜을 분해합니다. 술먹고 숙취에 좋은 음식인 이 초코우유는 음주를 하고 바로 드시면 약 1시간 뒤에 알코올 농도가 상당히 줄어든다고 합니다.


술먹고 속울렁 속쓰릴때 머리아플때 놀라운 비법



과음이후 술먹고 속쓰릴때 좋은 음식, 초코&꿀물

당 성분을 가지고 있는 꿀과 초콜릿은 술먹고 속쓰릴때 먹으면, 술자리에서 축적된 알코올의 분해를 도와줍니다. 또한 음주후에 갑작스러운 혈당저하를 막아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특히 꿀물은 흡수되는 속도가 빨라서 숙취해소에 좋습니다. 제 주변엔 초코우유로 해장 하시는 분들도 많으신데요. 아마도 출근 하면서 편의점에서 손쉽게 구매 할수가 있어서 그런것도 같습니다. 초코우유도 술먹고 속쓰릴때 마시면 숙취해소에 좋습니다. 다만 주의할점은 우유속에 유지방이 위에 부담을 주고, 간으로의 영양소 공급을 방해 할수있어 소량만 섭취하는것이 좋습니다.


과음이후 술먹고 속쓰릴때 좋은 음식,미역국과 매생이국 등 해초류

미역국은 산모에게만 좋은 음식이 아니라 술먹고 속쓰릴때도 좋은 음식입니다. 미역과 같은 해초류에는 천연 피로회복제라 불리는 타우린이 풍부해 우리 몸에 에너지를 복돋아주어, 음주 후 피로회복에 좋습니다. 


또한 이런 해초류는 자극이 없고, 속을 편안하게 해줍니다. 간 보호에도 효능이 좋지만, 갑상선염이 있으신분들은 체력저하가 올수 있어 자주 드시지 않는 편이 좋습니다.


술먹고 속울렁 속쓰릴때 머리아플때 놀라운 비법



술먹고 머리아플때 좋은 가벼운 산책

술먹고 다음날 머리아픔을 느낄 때, 산책 또한 술먹고 머리아플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밀폐된 공간에 가만히 오랫동안 앉아 있기 보다는 탁 트인 넓은 공간으로 나가서 시원한 공기를 마시면 숙취해소에 좋습니다. 


술먹고 머리아플때 좋은 음식물 섭취 

숙취해소에 적절한 음식으로는 맵거나 짠맛이 나는 자극적인 음식보다는 콩나물국이나 복어국 같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은데요. 특히, 콩나물에는 아스파라간산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있는데 이 성분은 알코올의 산화물을 제거하는데 도움이 되어 숙취해소에 좋다고 알려져있습니다.


술먹고 속울렁 속쓰릴때 머리아플때 놀라운 비법



숙취 속울렁 한번에 술깨는 숙취 해소법 배 먹으라

술 먹기 전에 시도하는 방법으로 갈아만든배를 술 먹기 전과 술 먹고 난 후 마셔주면 좋습니다. 우유나 숙취해소음료를 먹는 것도 도움이 되겠지만 숙취해소음료의 특이한 맛 때문에 오히려 구토를 하게 되는 것 같아서 잘 먹지 않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갈아만든 배를 먹으면 확실히 다음날 숙취가 덜 합니다. 배는 이뇨작용을 원활하게 해서 체내에 남아 있는 알콜 성분을 분해하고 배출시켜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숙취 속울렁 한번에 술깨는 숙취 해소법 초코우유 섭취 

초코우유를 마시는 것도 좋습니다. 초코우유는 알칼리 성분인 우유가 산성인 알콜 성분을 중화시켜서 체내 알콜 농도를 낮춰주는 효과를 가졌다고 합니다. 특히 초코에는 알콜을 분해하는 효과를 가진 카테킨, 타우린 등의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숙취 속울렁 증상이 있을 때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술먹고 두통이나 속쓰림에 효과를 보려면 술먹기 전에 초코우류를 1개 먹고 술을 먹고난 뒤 마무리로 초코우유를 1개 더 먹으면 다음날 숙취를 해소하는데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술먹고 속울렁 술먹고 속쓰릴때 술먹고 머리아플때 이를 극복하기 위한 여러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술을 마시고 나면 확실히 속이 불편합니다. 이런 불편함을 극복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술을 덜 마시고 덜 독한 술을 마시는 것입니다. 아울러 술을 적당히 마시는 지혜가 무엇보다도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