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장마철 빨래 냄새 없애는 법 베이킹소다 깜짝 꿀팁?…장마철 빨래 아찔했던 사연

"장마철 빨래를 널자니 마르지 않고 퀴퀴한 냄새까지 난네요."

"장마철 빨래 냄새 없애는 법 좀 알려 주세요. 집안에 빨래가 참 많네요."

"그래요? 조금만 관심을 갖는다면 장마철 빨래 냄새 없애는 법 쉽게 찾을 수 있어요."





장마철이 되면 불편한 게 한 두 가지가 아닙니다. 햇볕이 뜨지 않아 집안에 냄새가 찹니다. 그 주에서도 빨래가 가장 문제입니다. 빨래를 제대로 말리지 않아 옷을 입으려니 퀘케한 냄새가 납니다. 곰팡이도 금방 핍니다. 사회생활을 해야하기 때문에 직장인들에겐 장마철이 달갑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읳외로 장매철 빨래 냄새 없애는 법이 간단합니다. 생활속 지혜를 평소 알아두면 좋은 이유입니다.




장마철 빨래 냄새 없애는 법, 생활의 지혜 평소 알아두면 좋아요

비오는 날이 이어지면서 장마철 빨래 냄새 없애는 법이 새삼 주목받고 있습니다. 장마철 기간엔 축축한 날씨 탓에 빨래를 널게 되면 빨아도 빤 것 처럼 느껴지지 않는 꿉꿉한 냄새가 나게 마련이라 여간 골치가 아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장마철 빨래 냄새를 없애는 방법은 의외로 간단합니다. 조금만 주의를 기울인다면 장마철 빨래 냄새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장마철 빨래 냄새 없애는 법은 의외로 어렵지 않기 때문입니다.


장마철 빨래 냄새 없애는 법, 뽀송뽀송한 옷 어렵지 않네

장마철에도 뽀송뽀송한 옷 만들기는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장마철 빨래 냄새 없애는 법이 관심받는 이유입니다. 습한 날에는 세탁물에 세균이 번식해 빨래가 눅눅해지고 냄새나기 쉽습니다. 냄새를 없애기 위해서는 삶는 것이 가장 좋고, 두꺼운 소재와 얇은 소재, 긴 옷과 짧은 옷을 번갈아 가며 걸어두는 것이 좋습니다. 실내에 빨래를 말리는 경우에는 선풍기를 틀어 바람을 쐬주고, 마른 수건이나 신문지를 깔아 습기를 빨아들이면 효과적입니다. 또한 세탁하고 헹굴 때 식초를 넣어주면 냄새 제거에 좋습니다.



장마철 빨래 냄새 없애는 법 베이킹소다 식초 선풍기 세균 제습기 신문지



장마철 냄새 없애는 법, 신문지부터 선풍기 제습기까지 참 많아

장마철 빨래 냄새 없애는 법 중에서 가장 많이 알려져 있는 것은 빨래를 널 때 빨래 사이사이에 잘 마른 신문지를 두면, 신문지가 습기를 빨아먹으면서 냄새 없이 말려줍니다. 빨래 사이에 끼우는 것이 찝찝하다면, 건조대 아래에 깔아두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또 다른 방법으로는 완전한 건조를 위해 선풍기 또는 제습기를 이용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빨래가 마르는 동안 선풍기를 돌려주거나 제습기를 활용하면 시간도 단축되고 더 잘 마릅니다.  전기세 따위 아깝지 않다면 에어컨을 켜두는 것도 방법이겠지만 선풍기 효과도 나쁘지 않습니다. 






장마철 냄새 없애는 법, 원인균 세균을 아예 제거한다면?

빨래에서 냄새가 나는 원인인 세균을 아예 제거하는 것도 참으로 좋은 방법입니다. 바로 빨래를 아예 삶아서 냄새를 없애버리는 것도 좋은 방법인데, 이것이 귀찮다면 세탁기에 돌린 빨래를 전자레인지를 이용해 2-3분 돌려주면 같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단, 너무 오래 돌리면 옷감이 변질될 수 있으니 유의해야 합니다.







빨래를 헹구는 과정에서 약간의 식초를 넣어주면 살균효과와 함께 냄새를 없애는데 아주 효과적입니다.  식초 뿌린 수건 또는 신문지를 빨래바구니 아래에 깔아두면 빨래바구니의 쾌쾌한 냄새도 줄일 수 있는 꿀팁도 있습니다.




장마철 빨래 냄새 없애는 법, 신문지 활용 어떻게?

신문지를 활용해 장마철 빨래 냄새를 없앨 수 있습니다. 습기 제거의 고유명사 같은 존재는 신문지입니다. 종이 자체가 수분 흡수를 잘 하는데 신문지 재질 특성 상 더 좋아서 자주 사용됩니다. 신문지를 빨래 널 때 사이사이에 넣어두면 습기를 빨아들이면서 냄새 없이 건조가 가능합니다. 빨래 사이에 끼워두다가 잉크같은게 묻어날수도 있어서 불안하다면 건조대 아래에 깔아주어도 좋습니다.


장마철 빨래 냄새 없애는 법, 선풍기 혹은 제습기 사용하라

제습기를 최근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가격이 만만치 않고 에어컨 켜고 제습기 틀지 않으면 집안이 찜통이 되는듯한 기분이 들때도 있습니다. 그래서 선풍기가 많이 사용됩니다. 전기세도 덜 들고 선풍기가 가성비 좋기 때문입니다. 빨래에 선풍기를 틀어두면 건조 시간도 단축되어서 훨씬 위생적이고, 보다 완전한 건조가 가능합니다.





장마철 빨래 냄새 없애는 법, 세균 제거

습한 레인부츠나 빨래에서 냄새가 나는 이유는 세균이 번식하거나, 곰팡이균이 원인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또한 습하면 곰팡이에 노출이 될 수밖에 없어 아예 냄새를 완전히 제거하는 방법입니다. 냄새 원인균을 완전히 제거하는 방법입니다. 가장 대표적인것은 팔팔 삶아버리는 것입니다. 삶아버리면 냄새는 한방에 없어집니다. 

하지만 번거롭기도 하고 습기 가득차있는데 집에서 펄펄 끓이면 습기가 배가 되어서 불편합니다. 이럴때 간단한 옷은 전자렌지에 2~3분 돌려줍니다. 물론 귀한 옷을 돌리면 변형, 변색될 수도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장마철 빨래 냄새 없애는 법, 식초 활용

삶고, 전자렌지에 돌려주는 것도 번거롭다면 빨래를 돌리는 도중 식초를 넣어주면 살균효과에 냄새까지 없앨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식초를 뿌린 수건, 신문지를 빨래바구니 아래에 깔아두면 바구니 자체에서 나는 퀴퀴한 냄새도 줄일 수 있습니다.





장마철 빨래 냄새 없애는 법, 베이킹소다 활용방법 

장마철 빨래의 냄새를 없애는 법 중에 베이킹소다를 활용한 방법도 있습니다. 세탁 바구니에 베이킹소다 주머니를 넣어두어 냄새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베이킹 소다를 넣고 세탁조 청소를 틈틈히 진행해주면 좋습니다. 어떠세요, 장마철 빨래 냄새 없애는 법 어떤게 자신에게 알맞을 지 살펴보시고 나름 실천해본다면 뽀송뽀송한 장마철을 날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