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자존감이 낮은 사람 자존감이낮은사람특징 완벽정리

어린시절 한 아이가 유독 심하게 놀린 적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그 아이 주변만 가면 자존감이 낮아지고 약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그래서 하루는 용기를 내서 그 아이를 흠씬 두들겨 팼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 이후로 그 아이는 놀리지 않았고 자존감은 회복됐습니다. 


사람은 사회적 관계를 맺어가고 사회조직체계 내에서 관계 형성으로 삶을 이어가게 됩니다. 그런데 자존감이 없으면 여러가지 안좋은일에 봉착하게 됩니다. 스스로 남들 앞에서 주눅이 들게되고 자신감도 없어지게 됩니다. 그렇다보니 여러가지 능률에도 저하가 따르기 마렵입니다. 어떻게 하면 자존감을 회복할 수 있을까요.





자존감이란 자신을 존중하는 마음을 말합니다. 자신을 존중한다는 것은 자신의 외모,성격,학벌 등에 대해서 비판하거나 미워하는것이 아니라 있는 그대로 존중하고 아껴주는 심리상태를 말합니다.


자신감과 자존감이 비슷한 말인것 같지만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개념적으로는 자존감이 훨씬 포괄적 개념이 되기때문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자존감 회복을 위해 자존감 낮은 사람 특징 등에 관해 알아보려 합니다.


자존감 낮은 사람 특징 대체로 자신없어 합니다. 자신이 없다보니 일에 싫증을 냅니다. 자존감을 높여주는 것이 일의 능률도 올리고 조직의 화목을 위해서도 절대적으로 필요합니다. 자존감 낮은 사람도 어차피 한 일원이고 가족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자존감 낮은 사람 특징 알아보고 극복방안 등에 관해서도 알아보려 합니다.


자존감이 낮은 사람 자존감이낮은사람특징 완벽정리



자존감 낮은 사람 특징 내 자신을 자책하며 감정전달 잘 못해

자존감이낮은사람특징으로는 나의 인생은 실패했다며 내 자신을 자책하게 된다고 합니다. 타인에게 감정이나 생각을 제대로 전달하지 못합니다. 지적질을 받으면 가볍게 넘기지 못하고 상처를 받게 됩니다.


자존감이 낮은 사람 자존감이낮은사람특징 의존성이 높아

자존감 낮은 사람 특징 중의 하나는 의존성이 높다는 것입니다. 낯선 상황을 극도로 무서워합니다. 사회에 부적응할수도 있습니다. 극단적으로 완벽을 추구합니다. 자기보다 불행한 사람은 없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자신의 모든면에 있어서 매우 비판적인 태도를 보입니다. 강하기만 할뿐, 부드럽지 못합니다. 자꾸 남탓을 하게 되며 삶의 불만이 많이 있습니다. 자신이 좋아하는 일이나 즐거운 일을 주도적으로 못하게 됩니다.


자존감이 낮은 사람 자존감이낮은사람특징 완벽정리



자존감이 낮은 사람 자존감이낮은사람특징 열등감과 콤플렉스

자존감이 낮은 사람 특징 깊은 열등감과 콤플렉스가 있습니다. 남보다 항상 우월해야 한다는 강박 콤플렉스가 있습니다. 완고한 고집불통이자 남과 어울리지 못하는 외톨이로 친밀하고 깊은 정서적 관계를 맺지 못합니다.


자신을 사랑받지 못할 존재로 봅니다. 자신에 대해 '좋은' 감정이 없습니다. 끊임없이 자꾸 확인을 하고 싶어 합니다. 늘 걱정에 쌓여있습니다. 쉽게 불안하고 의기소침해 있습니다. 남들의 실수나 단점에 대해서  관대하지 못하고 자주 지적합니다. 거부당하는 것을 두려워합니다. 실수와 실패를 두려워합니다. 우유부단합니다.


자존감이 낮은 사람 특징 두렵고 남을 피해

자존감이 낮은 사람 특징으로는 남들 앞에 나서기가 굉장히 두렵고 피하게 됩니다. 실패로 인한 자신감이 떨어져 위축되고 포기하게 됩니다. 결정력이 부족해 망설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자존감이 낮은 사람 특징 나를 믿지 못하고 남의 말에 신경

자존감이 낮은 사람 특징으로는 나만 행복하지 못한 것 같아 괴롭습니다. 일에 대한 자신감이 없고 나를 믿지 못합니다. 남들이 하는 말에 신경을 많이 쓰게 됩니다.


자존감이 낮은 사람 자존감이낮은사람특징 완벽정리



자존감이 낮은 사람 특징 타인과 잘 안어울려

자존감이 낮은 사람 특징으로는 적극적이지 못해 타인과 어울리는게 어렵습니다. 큰 문제도 아닌데 예민하게 반응합니다. 스스로의 행동에 만족해 본 적이 거의 없습니다.


자존감이 낮은 사람 자존감이낮은사람특징 쉽게 감정이 상해

자존감이 낮은 사람 특징 변화를 두려워 합니다. 남을 교묘하게 속이거나 이용합니다. 쉽게 감정이 상합니다. 다른사람은 심하게 비난하면서 자신의 잘못이나 약점은 전혀 인정하지 않습니다. 방어적인 소통(적대적 침묵,빈정거리고 비꼼,비난하고 조롱함 등)을 합니다.


평소에는 감정을 드러내지 않다가  한번 폭발하면 위험할 정도로 공격적이고 폭력적으로 행동합니다. 허풍이 심하고 작은 일도 과장되게 부풀립니다. 속은 약하고 겉으로는 강한척 하는 계란과 같은 심리를 갖고 있습니다.


자존감 낮은사람 특징 스스로의 행동 만족 못해

자존감이 낮은 사람 특징으로 스스로 하는 행동에 만족하지 못합니다. 결정장애에 걸린듯 모든일에 쉽게 결정하지 못합니다. 일을할때 지난번에 실패한일이 떠올라 위축되고 포기합니다. 세상사람들은 다 행복한데 나만 불행한것 같은 기분이 듭니다.




자존감 낮은사람 특징 소극적이고 감정 잘 전달 못해

자존감이 낮은 사람 특징으로는 질타를 받거나 싫은소리를 들어면 가볍게 넘기지 못하며 생각합니다. 작은 문제에 예민하게 반응합니다. 적극적이지 못하고 남에게 먼저 말을 건네지 못합니다. 자기자신 보다는 타인의 말에 더 신경씁니다. 업무를 진행함에 있어서 자신감이 없고 나를 믿지 못합니다. 나에 감정을 타인에게 잘 전달하지 못합니다.


자존감이 낮은 사람 자존감이낮은사람특징 간섭하거나 무심

자존감이 낮은 사람 특징 다른 사람의 삶에 지나치게 간섭하거나 반대로 전혀 개입하려 하지 않으려 합니다. 자기 자신을 부끄러워 합니다. 규칙에 따라 인생을 살아갑니다. 자신이 남들과 다르다고 느낍니다. 종잡을 수 없을 만큼 기분이 변화무쌍합니다. 남의 비난에 매우 민감합니다.


자존감이 낮은 사람 자존감이낮은사람특징 남에게 잘 보이려

자존감이 낮은 사람 특징은 남에게 잘보이려고 지나칠 정도로 애를 씁니다. 외모, 학벌, 명예 등에 집착을 갖습니다. 자신의 실수나 단점에 대해서 너그럽지 못합니다. 다른사람의 칭찬이나 긍적적인 반응을 그대로 받아드리지 못합니다. 언제나 기분이 언짢아 있습니다. 남들과 자꾸 불화를 일으킵니다. 다른사람을 집착하거나 소유하려 합니다. 신체적 건강을 돌보지 않습니다. 염세적이고 숙명적인 가치관 삶을 살 가치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끊임없이 자신을 증명하려 노력합니다


자존감이 낮은 사람 자존감이낮은사람특징 완벽정리



자존감 낮은 사람 연애 스타일

자존감 낮은 사람 특징 중에서 연애 스타일은 어떨까요. 연인의 스케줄에 전적으로 맞춥니다. 상대방에 대한 생각이 너무 깊습니다. 상대방과 시간을 보내는 사람에게 경쟁의식을 느낍니다. 혼자만의 시간이 필요하다고 당신에게 말합니다. 상대에게 끊임없는 선물과 칭찬세례를 퍼붓습니다. 돌아오는 것이 없으면 실망합니다. 상대방에게 희생을 강요합니다 


자존감 낮은 여자 혹은 자존감 낮은 남자

자존감이 높았던 사람이 낮아지거나 낮았던 사람이 높아지거나 이런 경우는 어떤 계기로 발생한다고 합니다.


자존감이 낮은 사람 특징 및 낮은 자존감 극복 방법

자존감이 낮은 사람 특징 등에 관해 알아봤습니다. 그렇다면 이를 극복할 방법이 없을까요. 긍정적으로 생활하는 습관 들이기와 사소한 일이라도 감사한 마음을 글로 남기기가 좋습니다. 내가 좋아하는 꺼리 찾기와 규칙적인 생활하기, 충분한 휴식 취하기 등이 도움이 됩니다.


자존감이 낮은 사람 자존감이낮은사람특징 완벽정리


자존감이 낮은 사람 특징 및 극복위한 노력방법

낮은 자존감은 정신건강에 좋지 못합니다. 가만히 있는다고 자존감이 높아지지는 않는데요 자존감을 높이기 위해서는 노력을 해야 합니다. 어떤 노력이 필요 할까요?


자존감을 높이기 위해서는 충분한 휴식, 규칙적인 생활, 긍정적인 자세, 여유있는 마음, 취미생활 몰입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행동을 반복하다 보면 낮아진 자존감이 자기도 모르는 사이 올라갈 수 있다고 생각이 됩니다.




지금까지 자존감 낮은사람 특징 및 자존심이낮은사람특징 등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자존감이 높은 사람들을 보면 항상 자신감에 차 있습니다. 낮은 자존감은 내성적인 성격을 만들고 심하면 우울증을 동반할 수 있으니 내가 자존감이 낮다 생각하시는 분들은 꾸준한 훈련을 통해서 극복하시기 바랍니다.


누구나 자신감이 떨어지고 자신에 대해서 만족스럽지 못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럴 때에는 긍정적인 마인드를 유지하려고 노력하는 자세가 매우 중요한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자존감 낮은사람 특징 및 자존심이낮은사람특징 등에 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