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쌉싸름하고 새콤달콤한 열무물김치황금레시피 궁금해요."
"여름엔 뭔니뭐니해도 열무김치 같아요. 열무물김치맛있게담그는법 좀 알려주세요."
"여름엔 입맛이 사라져 뭔기 독특하고 색다른 맛을 먹고 싶어요."
"그래요? 열무김치를 권해 볼께요. 한번 꼭 먹어보세요."
"오늘 점심엔 열무김치 꼭 먹어볼께요."
여름이면 많이 찾는 김치가 있습니다. 바로 열무물김치입니다. 시원한 맛과 칼칼한 맛이 입맛을 사로잡습니다. 먹고나면 속까지 시원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찾습니다. 열무물김치는 오랫동안 우리 조상들이 먹어왔던 음식이기 때문에 더욱 맛있고 정감이 갑니다.
우리들의 선조 대대로 내려온 음식이기 때문에 전통도 있고 조상의 맛마저 느끼게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열무물김치황금레시피가 뭔지 어떻게 만드는 것인지 알아보려 합니다.
쌉싸름 새콤달콤한 열무물김치황금레시피는?
쌉싸름하면서 감칠맛이 도는 신기한 맛. 약간은 새콤하면서도 약간은 달콤하기까지 한 맛. 아삭하면서도 뭔가 씹히는 듯한 맛. 열무물김치 이야기입니다. 여름을 맞아 그 청량한 맛이 그리워하는사람들 사이에 열무물김치를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습니다. 그도 그렇것이 그 시원한 열무물김치를 밥 위에 사뿐히 얹어놓으면 묵은 김치는 저리 가라고 말하는 듯합니다.
이렇게 새콤달콤한 물김치는 그 특유의 맛에 이끌려 많은 사람들이 찾지만 열무물김치황금레시피는 결코 만만하게 볼 일이 아닙니다. 그도 그럴것이 열무의 풋내를 잘 다스려야 하기 때문입니다. 열무물김치맛있게담그는법과 열무물김치황금레시피에 숨은 비법과 열무를 다양하게 조리하는 요리법을 찾아 맛여행을 떠나봅니다.
열무물김치맛있게담그는법 따로 있다?
열무김치맛있게담그는법은 쉬워 보이지만 실제로는 까다롭고 어렵습니다. 그래도 비법은 있습니다. 바로 양념을 단순하게 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그 중에서도 역시 가장 큰 핵심은 설탕과 액젓이 들어가지 않고 찹쌀로 풀죽을 쑤지 않는 다는 점입니다. 열무의 풋내를 없애주고 구수한 맛과 감칠맛을 더해주는 풀국은 묽게 끓여서 넉넉하게 부어 주면 시원한 국물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주의할 것은 찹쌀로 풀죽을 쑤면 쓴맛이 납니다.
따라서 특유의 감칠맛을 더하려면 찐 감자를 으깨 넣으면 좋습니다. 열무는 배추와 달리 풋내가 나기 쉬워 절일 때나 버무릴 때 가볍게 살살 다뤄야 합니다. 또 자주 뒤적거리지 않아야 합니다. 일련의 과정을 보면 역시 열무물김치황금레시피와 열무물김치맛있게담그는법의 제일 중요한건 뭐니뭐니해도 적절한 타이밍과 재료들의 적절한 조합입니다.
열무물김치황금레시피 알고보니
열무물김치잘 담그는 황금레시피는 따로 존재합니다. 그것은 열무김치를 소금에 절이지 않고 바로 담가 먹으면 좋다는 것입니다. 찹쌀 풀죽이 쓴맛을 내 쓰지 않지만 밀가루 풀 대신 찹쌀 가루를 사용한 풀죽을 사용하면 좋습니다.
열무 본연의 맛을 느끼기 위해 이틀간 숙성기간을 거치면 됩니다. 열무김치는 무와 무청 사이의 지저분한 부분을 잘 다듬어 줘야 합니다. 열무물김치황금레시피와 열무물김치맛있게담그는법의 비법은 바로 손맛과 정성에 있었습니다.
열무물김치황금레시피 주의점은?
열무물김치황금레시피는 국물을 넉넉히 부어야 풋내가 나지 않고, 양념이 단순할수록 깨끗한 맛을 낼 수 있습니다. 특히 주의할 것은 절대로 많이 뒤적이지 않아야 합니다. 열무를 깨끗이 씻어 절여 절임 물로 국물을 삼으면 더 깊은 맛을 낼 수 있습니다.
또한 열무로 강된장을 만들면 산뜻한 맛을 더할 수가 있습니다. 각종 채소를 듬뿍 넣어 짠맛을 줄이는 것도 포인트입니다. 열무김치는 물김치가 아니지만 국물을 넉넉히 부어야 익을 때 풋내가 나지 않습니다. 무더운 날씨로 인해 금세 익는 열무김치는 조금씩 담가 먹는 것이 좋습니다.
열무물김치황금레시피, 여름 대표 채소 열무 갈증 풍어주고 지친 몸에 활력
여름 대표 채소는 뭐니뭐니해도 열무입니다. 열무는 다른 채소에 비해 수분이 유독 많아 여름철에 타기 쉬운 갈증을 풀어주고 지친 몸에 활력을 불어 넣어 줍니다. 또한 영양도 담뿍 담겨 있습니다. 비타민 칼슘 칼륨 등이 다량 함유돼 있어 시력을 보호하고 기억력을 높여줍니다. 또한 뼈를 튼튼하게 해 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칼로리가 낮아 변비와 비만 걱정을 덜어 줍니다.
열무물김치황금레시피, 열무물김치맛있게담그는법 따로 있었네
열무물김치황금레시피는 따로 있었습니다. 재료를 보면 열무 1단, 양파 2개, 다진 마늘 1.5 큰 술, 다진 생강 1작은 술, 밀가루 2 큰 술, 붉은 풋고추 한줌, 고춧가루 2 큰 술, 굵은소금(계량 기준은 밥숟가락)이 필요합니다.
만드는 법은 먼저 깨끗이 다듬어 씻은 열무김치를 길이 4~5cm로 자른 후 넓은 그릇에 펼쳐 굵은 소금을 살살 뿌려주기를 반복해 절입니다. 그런 다음에 소금에 절인 열무를 깨끗이 씻어 바구니에 받쳐 물기를 빼 둡니다. 밀가루에 찬물을 넣고 덩어리가 없이 잘 개어, 바닥에 눌러 붙지 않도록 풀죽을 쑨 후 열기를 식혀 줍니다. 붉은 풋고추를 믹서기로 곱게 갈아 줍니다. 곱게 채 썬 양파와 다진 마늘, 생강과 고춧가루를 넣고 버무려 준 후 잠시 대기시킵니다.
절인 재료는 물에 깨끗이 씻어 건져내 물기를 빼둡니다. 큰 볼에 식힌 풀과 휴지해둔 양념을 모두 넣고 10회 이내로 섞어 그릇에 담아 상온에서 하루, 냉장고에서 하루 숙성기간을 가지면 됩니다.
열무물김치황금레시피 재료는?
열무물김치를 담으려면 열무반단,양파1개,붉은고추10개,마늘10개,새우젓2큰술,소금1큰술반, 고춧가루1큰술,설탕2큰술,다진생강1작은티스푼,물9컵(1200ml), 밀가루2큰술, 물 2컵이 필요합니다.
열무물김치맛있게담그는법 어떻게?
열무는 먹기 좋은 크기로 3~4등분으로 썰어줍니다. 얼갈이배추도 함께 넣어주면 좋습니다. 흐르는 물에 2번 정도 가볍게 씻어서 소금을 살짝 뿌려 한시간 정도 절여줍니다. 열무가 절여지는 동안 밀가루풀이랑 양념장을 준비합니다. 저는 물김치에 넣을거라 풀을 되지않게 약간 묽게 쑤줬어요. 밀가루 2큰술에 물 2컵 정도 넣고 묽게 쑤어줍니다. 홍고추9개에 새우젓2큰술과 마늘10개,생강을 조금 넣어 갈아줍니다.
찹살풀이 식으면 홍고추,마늘,생강,새우젓을 믹서기에 갈아서 넣어줍니다. 또한 고춧가루 설탕을 넣어주고 물 9컵을 붓고 잘 섞어줍니다. 간을 보고 싱거우면 소금1~2큰술 정도 넣어주면 됩니다. 통에 절인 열무와 양파를 채썰어 넣고 홍고추를 조금 썰어서 넣어줍니다.
쪽파도 있으면 조금 넣어주면 좋습니다. 준비한 양념물을 부어줍니다. 실온에서 반나절 정도 뒀다가 냉장고에 넣어 살짝 익혀서 먹으면 됩니다. 지금까지 열무물김치황금레시피와 열무물김치맛있게담그는법에 관해 알아봤습니다. 자칫 달아나기 쉬운 여름 입맛. 열무로 입맛을 다시 살려보면 어떨까요.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차가버섯 효능 몰라 아찔했던 사연?…차가버섯 부작용 차가버섯 먹는법 꿀팁 (1) | 2016.08.15 |
---|---|
고지혈증 증상 방치했다 아찔했던 사연?…고지혈증 증상 원인 치료 어떻게 (0) | 2016.08.13 |
턱관절 장애 증상 방치했다간 아찔?…악관절장애 교정 치료 방법은? (0) | 2016.08.09 |
당뇨 초기증상 무시했다가 아찔했던 사연?…당뇨병 치료법 알고보니? (0) | 2016.08.08 |
결핵 초기증상 전염성 완치 아찔했던 사연…결핵검사 결핵예방접종 끔찍? (0) | 2016.08.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