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턱관절 장애 증상 방치했다간 아찔?…악관절장애 교정 치료 방법은?

"자꾸 입에서 딱딱 소리가 나는데 어떡하죠?"

"턱관절 장애 증상이군요. 제때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그래요? 악관절장애 교정에 관해 혹시 아세요?"

"악관절장애 치료가 쉽지 않다는데 평소 관리를 잘해야 합니다."

"턱관절 장애 악관절장애 알고보면 심한 질환이군요."







사람의 몸은 어느 것 하나 허투루 쓰이는게 없습니다. 그만큼 우리 몸을 이루는 요소들은 복잡다단하거니와 다양한 기능을 합니다. 한마디로 하나의 오케스트라 같은 역할을 한다는 뜻입니다. 


턱관절 장애 증상에 관해 들어 보셨나요. 악관절장애 교정에 관해서는 혹시 알고 계신가요. 악관절장애 치료 방법에 대해서 혹시 아세요. 오늘은 턱관절 장애 증상과 악관절장애 교정과 치료에 관해 알아봅니다.


악관절 악관절 병원 악관절 통증 악관절 교정 악관절장애 악관절 치료 악관절 보톡스 악관절수술 악관절증 턱관절 턱관절 장애 턱관절 장애 치료 턱관절 장애 증상 턱관절장애 군대 턱관절장애 병원 턱관절장애 보험 턱관절장애 수술 턱관절장애 양악 턱관절장애 완치 턱관절장애 운동 턱관절장애 치과 턱관절장애교정


악관절장애 교정과 증상, 입 벌리면 ‘딱, 딱’ 소리.... 악관절 장애?

잠이 몰려오려는 지 하품이 쏟아집니다. 그런데 하품을 하려는데 턱에서 소리가 납니다. 어디에 뭐가 이상이 있는 것일까요. 하품뿐만 아니라 입을 크게 벌리거나 다물 때에도 딱딱 소리가 나면서 턱 부위에 통증이 느껴집니다. 거울을 들여다보니 얼굴이 비대칭처럼 여겨집니다. 혹시 이런 증상 경험해 보셨나요. 턱관절 장애 증상입니다. 흔히 악관절 장애는 턱관절 장애와 같은 말입니다.  


턱관절 장애 증상, 악관절장애 원인과 치료는 뭘까

턱관절 장애, 다시말해 악관절 장애는 머리뼈와 턱뼈를 잇는 귀밑 턱관절에서 발생하는 질환을 말합니다. 그 원인으로는 외상 및 부정교합이나 이갈이 습관, 한쪽으로만 씹는 습관, 턱을 괴고 질긴 음식을 섭취하는 습관이 꼽히고 있습니다. 


또한 이를 꽉 깨무는 등의 무의식적인 행동도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스트레스나 불안, 긴장감으로 인해 이를 꽉 깨물때 이 같은 현상이 나타날 수도 잇습니다. 하품할 때 딱딱 소리가 나는 것은 턱뼈인 하악골에 위치한 디스크가 정상적인 위치에서 벗어나 입을 벌리고 다무는 동작이 원활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턱관절 장애 증상, 악관절장애 교정 치료위해선 증상부터파악을?

턱질환 중 가장 흔한 ‘턱관절장애’는 악관절이나 턱 주변 근육이 여러 이유로 기능 이상을 일으켜 턱의 움직임에 장애가 오고, 심한 경우 통증이 느껴질 수 있습니다. 턱의 균형이 무너지면서 부정교합을 초래하고 안면비대칭까지 유발할 수 있습니다. 장기적으로는 치아손상 및 영양불균형을 불러올 수 있어 치료가 필요합니다. 


또한 양악수술이나 윤곽수술의 부작용으로 턱관절장애가 생기는 경우도 있습니다. 잘못된 생활습관 및 스트레스, 유전적인 영향, 교통사고 등 외상, 사회적인 영향 등 다양한 요인에 의해 충분히 발생할 수 있습니다. 


턱관절 장애 증상, 악관절 장애 교정 치료 방치하다 병 키워

턱관절 장애, 다시말해 악관절 장애는 딱 딱 소리와 함께 턱의 뻐근함, 통증 등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이를 대수롭지 않게 여기고 방치하는 경우입니다. 이렇게 딱 딱 소리가 나는데도 방칭해서 시간이 지나면서 이 같은 상태가 점점 심해집니다. 심지어는 얼굴의 중심선과 턱의 위치가 틀어져 안면비대칭의 현상도 나타납니다. 이로 인해 신경에도 영향을 끼치면서 목통증과 이명, 만성적인 두통 등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턱관절 장애 증상, 악관절장애 교정 치료 어떤 증상 보이면 시행?

턱관절 장애 증상으로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일어납니다. 평소 이런 증상이 보인다면 병원을 찾는게 좋습니다. 우선 입을 벌릴때 ‘딱딱’ 소리가 납니다. 얼굴이 점점 비대칭이 됩니다. 턱이 자주 빠지는 느낌이 듭니다. 


어금니를 물면 턱에 통증이 있습니다. 입이 크게 벌어지지 않거나 잘 다물어지지가 않습니다. 좌우 관절의 움직임이 어긋나 있습니다. 이를 악무는 습관이 있습니다. 이갈이를 자주 합니다. 한쪽으로만 씹는 것이 습관으로 굳어져 있습니다. 목과 어깨 부분에 통증이 심합니다. 두통 혹은 편두통이 심한 편입니다. 아침에 일어나기가 힘이 듭니다. 




턱관절 장애 증상, 악관절장애 교정 치료 예방은 어떻게

턱관절 장애, 다시말해 악관절 장애 증상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턱관절 장애를 유발하는 자세 및 생활습관을 교정하는 일이 필요합니다. 평소 무심코 아무런 생각없이 행한 나쁜 습관이 턱관절 장애, 다시말해 악관절 장애를 유발한 셈입니다. 그런데 문제는 이미 상당 부분 진행되어 안면비대칭이 나타난 경우라면 심각한 상태로 이를 위해 전문적인 방법을 통해 교정치료계획을 세워야 합니다.  


턱관절 장애 증상, 장기간 지속되면 신체균형에도 악영향

턱은 눈, 코(기관지), 치아 등과 달리 문제가 생기면 즉각적으로 치료해야 합니다. 턱은 얼굴에서 앞, 뒤, 좌, 우로 유일하게 움직일 수 있는 부위입니다. 악관절은 뼈와 뼈사이의 이음새 역할을 합니다.  음식을 씹는 저작, 발음, 호흡 등의 기능을 합니다. 눈높이나 입꼬리 위치처럼 외형미에 미치는 요소로도 작용합니다. 


악관절 악관절 병원 악관절 통증 악관절 교정 악관절장애 악관절 치료 악관절 보톡스 악관절수술 악관절증 턱관절 턱관절 장애 턱관절 장애 치료 턱관절 장애 증상 턱관절장애 군대 턱관절장애 병원 턱관절장애 보험 턱관절장애 수술 턱관절장애 양악 턱관절장애 완치 턱관절장애 운동 턱관절장애 치과 턱관절장애교정


턱관절 장애 악관절·부정교합 유발, 치료는 어떻게?

턱이 삐뚤어지는 원인은 크게 선천적인 경우와 후천적인 경우 두 가지로 나뉘는데, 사람마다 얼굴의 좌우 대칭이 조금씩 다를 수는 있지만 잘못된 자세나 습관 등에 의해 후천적으로 안면비대칭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삐뚤어진 턱은 부정교합이나 저작 장애, 소화 장애, 턱관절 장애 등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가급적 빨리 교정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안면비대칭이 심하지 않다면 간단한 턱끝 성형만으로도 효과를 볼 수 있지만, 정도가 심하다면 광대뼈교정과 같은 안면윤곽수술을 시행해야 합니다.







턱 끝 뼈를 하악골이 지나는 감각신경 아래 부위에서 안전하게 절골한 후 얼굴의 중앙에 맞춰 절골한 턱뼈를 이동시켜줘야 합니다. 그 다음 좌측 하악골 상단부의 계단식 변형을 다듬은 후 제거된 골편을 우측 하악골 상단에 이식해주면 턱 모양이 보다 갸름하고 부드럽게 교정됩니다. 지금까지 턱관절 장애 증상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악관절장애 교청 치료 방법에 대해서도 알아봤습니다. 건강을 위해 특정 증상이 보이면 하루빨리 치료에 나서는 게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