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간의 목돈이 생겼는데 어디다 맡겨야 할지 모르겠어요."
"저축성보험이 있는데 새로 하나 더 가입하려고 해요."
"왜 저축성보험을 새로 가입하려 하세요. 저축성보험 추가납입 활용해 보세요."
"저축성보험 추가납입이 뭐죠? 저축성보험수수료가 무섭던데 그 방법은 괜찮나요."
저금리 시대를 맞아 많은 사람들이 내 돈 어떻게 굴리고 어디다 넣어야할지 고민합니다. 은행 예금금리는 낮고 금리가 높은 곳은 그 만큼 위험이 높기 때문입니다. 혹시 저축성보험 가입한 적이 있나요.
저축성보험 가입했다면 여윳돈이 어느날 생겼을 때 저축성보험 추가납입 제도를 활용해 보세요. 이런 분야에 관심이 많은 사람을 위해 오늘은 저축성보험에 대해 알아봅니다. 저축성보험 추가납입에 대해 알아봅니다. 저축성보험수수료에 대해 알아봅니다.
저축성보험 추가납입? 보험사들의 저축성보험 판매 줄이기 왜?
요즘 금융계 이상(?)한 상품이 있습니다. 바로 저축성보험입니다. 이상한 이유는 보험사들이 앞다퉈 저축성보험 판매를 줄이거나 새로운 계약 판매를 중단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런 분위기 속에서 저축성보험 추가납입과 저축성보험수수료에 관해 이야기 하려니 멋쩍어 집니다.
저축성보험수수료? 보험사들 저축성보험 줄이기 속사정
보험사들이 제품판매와도 같은 저축성보험 판매를 울며겨자먹기로 줄이거나 판매를 외면하는 이유는 바로 초저금리에 있습니다. 요즘 초저금리가 이어지면서 역마진 우려에 이들 상품 판매를 꺼리고 있습니다.
저축성보험 추가납입? 2020년 새 보험회계기준 도입 '태풍의 눈'
보험사들이 저축성보험 판매를 꺼리는 이유는 또 있습니다. 바로 새로운 보험회계기준 때문입니다. 오는 2020년이면 새로운 보험회계기준이 도입되는데 저축성보험은 계약하는 순간부터 부채가 돼 자산 건전성을 위협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저축성보험수수료? 살펴보지 않았던 저축성보험 추입 제도 다시보자
요즘 초저금리 기조가 이어지면서 시중의 부동자금이 갈 곳을 잃고 있습니다. 이럴때 현명한 소비자라면 최저보증이율과 높은 금리를 주는 저축성보험을 다시한번 더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왜냐하면 저축성보험 추가납입 제도가 있기 때문입니다. 이를 잘 활용하면 저축성보험 사업비를 낮추거나 원금도달 기간도 당초보다 앞당길 수 있습니다.
저축성보험수수료, 저축성보험 추가납입제 활용하면 수익률 유리
대부분의 보험회사가 저축성보험 상품에 가입 뒤 추가 저축을 원하는 가입자를 위해 보험료를 추가로 낼 수 있는 '보험료 추가납부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실제 활용하고 있는 사례는 많지 않습니다. 여기서 잠깐 금융감독원 자료를 살펴볼까요. 지난 6월 말 기준 저축성 보험을 2건 이상 가입한 계약자 수는 306만1000명으로 집계됐습니다. 이는 전체 저축성 보험 계약자 1596만3000명 중 19.2%에 해당하는 수치입니다. 그만큼 수수료도 줄이고 수익률도 올릴 수 있는 저축성보험 추가납입 제도를 잘 모른다는 것입니다.
저축성보험수수료, 보험상품 금리연동형 저축상품 예금보다 금리 높아
우리가 흔히 알고있는 보험상품의 금리연동형 저축상품은 일반적으로 시중은행 예금의 이율보다 금리가 높습니다. 8월을 기준으로 일반 보험사의 평균공시 이율은 2%대 후반입니다. 이는 일반 시중은행 예금금리보다 높습니다.
또한 정기예금은 1년, 2년 등 약정기간이 끝나면 15.4%의 이자소득세를 내야 합니다. 하지만 보험상품은 이자소득세가 면제됩니다. 또 예금은 약정기간을 깰 경우 약속된 금리를 받을 수 없지만, 보험상품은 내가 원할 때 언제든지 중도 인출이 가능합니다. 저축성보험수수료에 대해 많은 사람들이 민감해 합니다. 이런 분들이라면 저축성보험 추가납입 제로를 잘 활용하면 참 좋습니다.
저축성보험수수료, 저축상품 추가납입 제도 더 유리한 이유?
저축상품 추가 납부제도를 활용하면 그렇다면 왜 유리할까요. 우선 모집수수료 등 계약체결 비용이 별도로 부과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저축성보험에 새로 가입하는 것보다 사업비를 3분의 1가량 줄일 수 있습니다. 추가납부보험료에는 보험료의 약 2% 내외 수준의 계약관리비용만 부과하기 때문입니다. 그 만큼 내가 내는 보험료에서 떼어가는 사업비가 적다는 이야기입니다.
이를테면 이미 저축성보험에 가입한 사람이 별도의 저축성보험에 추가로 가입하면 계약체결비용 등이 다시 새로 발생해 저축성보험 추가납입 제도를 활용할 때보다 앞으로 받게 될 환급(보험)금액이 적어질 수 있습니다.
여유자금 생기면 새로 가입하지 말고 저축상품 추가납입제도 활용하라
혹시 여유자금이 생겨 어떻게 해야할지 고민하고 있다면 저축성보험 추가납입 제도를 활용해 보세요. 저축성보험 추가납입제도는 저축성보험 가입 후 여유자금이 생겼을 때 새로운 저축성 보험에 가입하지 않고 기존 보험에 추가로 보험료를 내는 것을 말합니다.
추가로 내는 보험료에서는 수수료의 일종인 계약체결비용(신계약비)이 빠져나가지 않기 때문에 적립액을 높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앞으로 은행 금리가 은행금리가 제로금리로 떨어질 경우 대비해야 하는데 연말에 보너스를 받거나 적금 만기 등 목돈이 생길 경우 보험의 추가납부를 고려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 중의 하나입니다.
저축성보험수수료, 저축성보험 추가납입 제도 활용해도 위험보장한도는 동일
일반적으로 저축성보험에 추가로 새롭게 가입할 때는 보험설계사나 보험회사를 통해 보험료 추가납부 제도에 관해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기본 보험료와 달리 저축성보험 추가납입 보험료에는 위험을 보장하는 보험료가 포함돼 있지 않기 때문에 추가납부를 한다고 해도 사망 등 보험사고 시 지급되는 보험금은 계약 체결 시 약정된 가입금액 이상으로 오르지 않기 때문입니다.
저축성보험수수료, 저축성보험 추가납입 보험료에도 계약관리비용 부과
저축성보험 추가납입 보험료에도 자산운용, 관리비용, 최저보증 비용 등 계약관리비용은 부과된다는 사실을 꼭 알아둬야 합니다. 일부 저축성보험은 추가납입제도를 운용하지 않으며 추가 납입제도를 운용해도 일정 규모 추가 납부 한도를 제한하고 있는 상품도 있습니다. 저축성보험에 추가로 가입할 때는 추가납부제도가 더 유리한지를 꼼꼼히 따져볼 필요가 있습니다.
저축성보험수수료에 많은 사람들이 민감해 합니다. 그도 그럴것이 자신의 돈이 빠져나가기 때문입니다. 이런 분들이라면 저축성보험 추가납입 제도에 관해 알아두세요. 여윳돈이 생겼을때 유용합니다. 지금까지 저축성상품수수료 절약하는 방법에 관해 알아봤습니다. 저축성보험 추가납입 제도에 관해 알아봤습니다. 어떠세요. 요모조모 잘 따져보는 것이 자신의 돈을 늘리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경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무트효능 최강 비결…카무트먹는법 꿀팁 카무트부작용 알고보니 (0) | 2017.03.18 |
---|---|
카무카무효능 최강 7가지…까무까무효능 주목해야 하는 이유? (0) | 2017.03.17 |
유병장수시대 유병자보험 몰랐다간 아찔?…간편심사보험 요즘 뜨는 이유 왜? (0) | 2016.08.15 |
암보험가입순위 결정 깜짝 노하우?…암보험비교 비갱신형암보험 알보보니? (0) | 2016.08.11 |
아침식사의 힘 중요성 아침식사 영어 뭐야?…아침식사대용 배달 요리 찾는 이유? (0) | 2016.04.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