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산책

가슴이 답답한 증세 가슴이 답답하고 아파요 원인 알고보니

어느날 갑자기 가슴이 답답해집니다. 평소 건강하다고 자신했었는데 이유없이 가슴에 통증을 느낍니다. 무슨 큰 병이 생길것일까요. 깜짝 놀란 가슴을 진정시켜 봅니다. 여러가지 책을 찾아보고 인터넷 검색을 해봅니다. 그래도 안심이 안됩니다. 혹시 이런 경험을 한 적이 없나요?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거나 이 같은 일을 겪게되면 혹시 큰 문제라도 생긴 것은 아닌지 걱정이 앞서게 됩니다. 그런데 가슴이 답답한 증상을 자주 겪는다면 문제가 될 수도 있습니다.그래서 오늘은 가슴이 답답한 증세 및 가슴슴이 답답하고 아파요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나이가 어릴때는 아픔을 잘 못느끼다가 점차 나이를 먹어가면서 자신의 몸에서도 크고 작은 부작용이 나타나게 됩니다. 이른바 조금씩 노화가 진행되는 것입니다. 우리 몸의 장기들도 오래 사용하다 보면 아무래도 탈이 나거나 이상이 생길수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최근에 가끔씩 가슴이 저린듯 하면서도 가슴이 답답한 증세가 나타나면 그 원인이 궁금해집니다. 큰 병은 아닌지, 왜 어느날 갑자기 이런 증상이 생기는 것인지 또한 이러한 증세의 원인이 궁금해집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런 증상에 대해 알아봅니다.








가슴이 답답한 증세 가슴이 답답하고 아파요 원인 심장이상

사람의 몸속에 산소공급 역활을 하는 심장에 문제가 생기면 가슴이 답답하거나 저린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만약 심장 이상이 생긴다면 흉통 및 손발의 저림증상을 동반하게 되는데요. 이럴 경우 꼭 심전동 검사를 받아보시기를 바랍니다.


가슴이 답답한 증세 가슴이 답답하고 아파요 원인 알고보니



역류성 식도염

대한민국의 많은 사람들이 역류석 식도염이라는 질환을 가지고 있는데요 아마 짜고 맵게먹는 식습관 때문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이 역류성 식도염은 가슴의 답답함 그리고 만성기침, 속쓰림, 목 이물감등을 동반하게 되는데요 역류성 식도염은 위염증상과 비슷한 증상을 나타나게 하고 방치시 식도함 까지 유발할 수 있습니다.


가슴이 답답한 증세 가슴이 답답하고 아파요 원인 알고보니



위와 같은 증상들이 자주 발병한다면 반드시 병원을 방문하시는게 중요하구요. 만약 증상들이 미비하게 나타난다면 역류성 식도염에 좋은 음식들을 챙겨드셔도 좋은데요. 감자, 결명자, 양배추, 마, 단호박 등이 좋은음식이라고 합니다.


가슴이 답답한 증세 가슴이 답답하고 아파요 원인 알고보니



호흡기의 질환

중국발 황사나 미세먼지등 대기오염으로 인한 호흡기 질환 환자가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만약 호흡기에 질환이 생기면 가슴이 답답한 증세와 함께 가래, 기침, 천식등을 초래할 수 있는데요 미세 먼지의 농도가 높을때에는 외출시 꼭 마스크를 착용하시고 외출후 집으로 돌아온 뒤 꼭 손을 씻어 호흡기 질환을 예방하시기 바랍니다.


가슴이 답답한 증세 가슴이 답답하고 아파요 원인 알고보니



부정맥

부정맥이란 쉽게 말하면 불규칙한 심장박동을 말하는데요. 이러한 부정맥으로 인해 가슴이 답답하거나 저린 증상들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부정맥의 원인으로는 선천적 문제이거나 음주, 심혈관질환, 갑상선 기능의 이상 등으로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부정맥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평소 규칙적인 식습관과 꾸준한 운동으로 혈액순환을 좋게 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이상 가슴이 답답한 증세 가슴이 답답하고 아파요 원인 알아봤습니다. 이 외에도 다른 원인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만약 이러한 증상들이 반복적으로 나타나거나 통증이 심한 경우라면 혼자서 해결하기 보다는 병원을 방문하셔서 정확한 진단을 받으시는게 좋습니다. 


가슴이 답답한 이유는 여러가지 복합적인 질환에 의해서 나타나는데요 만약 그런 증세가 나타난다면 가까운 병원에 방문을 하신 후 검진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