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산책

배란 10일째 임테기 반응과 시약선 완벽정리

아이를 갖는다는 것은 축복입니다. 요즘같은 저출산 고령화사회에서는 아이의 울음소리조차 귀합니다. 점차 결혼연령대가 늦어지고 결혼을 하지않는 싱글족도 많이 생겼습니다. 결혼연령대가 늦어지면서 그만큼 임신도 늦어지고 더 힘들게 되었습니다. 


더군다나 요즘엔 결혼하는 부부들이 계획적으로 피임을 하고 계획적으로 아이를 갖기 때문에 그 계획대로 되지 않을때 문제가 발생하게 됩니다. 이런 사회적 기류가 확산되면서 점점 아이를 낳는 아이의 울음소리가 적어져 사회적 문제로 귀결되고 있습니다. 







배란이 일어나고 부부관계가 일어나고 집안에서는 좋은 반응이 일어납니다. 그런데 많은 사람들이 늦게 결혼하는 관계로 이미 아이를 낳아 길러본 사람에 비해 경험이 없다보니 당황을 하게 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배란 10일째 임테기 관계 10일후 임테기 배란10일째 증상 임테기 시약선 배란10일째 임테기 임테기 반응 등에 관해 알아보려 합니다. 


란 10일째 임테기 관계 10일후 임테기 배란10일째 증상 임테기 시약선 배란10일째 임테기 임테기 반응


오늘은 임신준비할때 귀를 쫑긋하고 들어볼만한 배란 그 후의 여러가지 것들에 알아보려 합니다. 가령 이를테면 배란 10일째 임테기 관계 10일후 임테기 배란10일째 증상 임테기 시약선 배란10일째 임테기 임테기 반응 배란된 후 진행되는 임신과정에 대해서입니다.


배란 10일째 임테기 반응 나타날까

우선 임테기 반응시기 알아봅니다. 흔히 우리가 알고있는 임테기의 반응시기는 부부관계 후 14일(2주) 정도라고 알고 있습니다. 상식으로 여성이 생리예정일 즈음에 임테기를 검사해봐야 임테기 정확도가 높은것으로 흔히 알고있지만 사실 임테기는 우리의 소변 속에 임신호르몬이 아주 소량만 있어도 반응을 하기때문에 확인을 반드시 14일을 지킬 필요는 없습니다.


란 10일째 임테기 관계 10일후 임테기 배란10일째 증상 임테기 시약선 배란10일째 임테기 임테기 반응

 


착상이 완료되면 임테기로 두줄 확인 가능

부부가 결혼을 하고 계획된 아기천사 만들기에 나섭니다. 축복 속에 부부관계를 갖고 정자와 난자가 만나 수정에 성공이 된 후 여성의 자궁벽에 착상한 그 순간부터 임신 호르몬은 급격히 증가합니다. 


따라서 착상이 완료되었다면 임테기로 두줄을 선명하게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착상이 완료되는 시기는 보통 배란 후 (부부관계 후) 약 9일째가 되면 착상이 되므로 실제로 9일째 되는 날 임테기로 두줄 확인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이런 까닭으로 배란 10일째에도 임테기로 두줄 확인이 가능하다는 점을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배란 10일째 임테기 1줄이면 임신실패?

임테기는 자신의 배란일을 알면 좋습니다. 자신의 배란일을 정확히 알고 계신분이라면 배란 10일째 되는 날 임테기 반응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알고 있는 배란일 전후로 정확히 부부관계를 가졌더고 하라도 정자와 난자는 늦게 만났을 수도 있습니다.  그때는 배란 10일째 임테기 1줄이라고 임신실패라고 말할 수 없습니다.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가령, 6월 20일에 난자가 배란되고 그 직후 바로 정자가 만나 수정이 되었다면 배란 10일째인 6월 30일에는 임테기로 두줄을 확인할 수 있지만 혹시나 배란예정일 보다 늦게 배란이 되었다면 배란 10일째라도 임테기로 2줄을 확인하기가 힘들 수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엔 착상자체가 더 늦어졌을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배란 10일째 임테기 1줄이라고 성급하게 임신실패로 결론 내릴 필요가 없다는 뜻입니다.

 

란 10일째 임테기 관계 10일후 임테기 배란10일째 증상 임테기 시약선 배란10일째 임테기 임테기 반응


배란 10일째 임테기 확인 정도로만 알고 있자

배란 10일째 임테기 1줄이라고 성급하게 임신실패로 실망하시면 안됩니다. 배란 10일째에는 아기천사를 기다리는 마음이 너무 간절해서 1차 확인해보는 정도로만 참고하면 좋을듯 싶습니다. 또한 회사마다 임테기의 반응 민감도가 조금씩 다릅니다. 어떤 회사 제품은 두줄로 반응이 나오는데 또 다른 회사의 제품은 한줄로 나오기도 합니다.


보통 같은 민감도를 갖고 있더라도 스틱형 임테기보다 스트립형태(원포같은)의 임테기가 좀 더 빠른 반응을 나타내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슈얼리 유퍼스트 제품이 민감도가 시중에 파는 타 임테기보다 좀 더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따라서 이를 참고하시면 임테기 확인하는데 도움이 될듯 싶습니다.  이제는 배란 10일째 임테기 관계 10일후 임테기 배란10일째 증상 임테기 시약선 배란10일째 임테기 임테기 반응 같은 말들에 너무 현혹되지 마시고 차분하게 기다리시면 좋을듯 싶습니다.


란 10일째 임테기 관계 10일후 임테기 배란10일째 증상 임테기 시약선 배란10일째 임테기 임테기 반응


 

배란 10일째 두줄 시약선 일 확률 높을까 

흔히 이런 질문을 해봅니다. 배란 10일째 보이는 두줄은 시약선 일 확률이 높다고 하하는데 과연 사실 일까요? 일단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이는 잘못된 것입니다. 개인적 경험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임신 사실을 배란 8일째 되는날 다른 사람보다 빨리 확인을 했습니다. 


당시 선의 연하기가 초매직으로 보였고 혹시나 시약선일까 싶어서 하루종일 사이트나 백과사전 인터넷과 맘사이트 등을 검색해봤습니다. 알고보니 우리가 진짜 알아둬야 할 것은 진짜 시약선은 시험선이 그냥 회색빛으로 보인다는 것이었습니다.


이 시기가 되면 많은 여성들이 배란 10일째 임테기 관계 10일후 임테기 배란10일째 증상 임테기 시약선 배란10일째 임테기 임테기 반응 등에 지나치게 민감합니다. 하지만 그렇게 민감하게 반응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하나하나 알아보시면 별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시약선이라면 호르몬 없는 상태라 투명에 가까운 회색빛

만약 정상적인 임신성공으로 임테기의 시험선이 반응을 했다면 시험선의 색깔이 붉은색을 띄면서 보여야 정상인데 시약선이라면 소변에 임신호르몬이 없는 상태로 젖은 것이기 때문에 투명에 가까운 옅은 회색빛이 띄게 됩니다.

 

만약 배란 8-10일째에 나타난 시험선이 옅은 분홍빛을 띤 선이라면 소변속에 임신호르몬이 아주 소량 포함된 것입니다. 정상적인 임신이라는 뜻입니다.

 

또 중요한 사실은 배란 8-10일째에 분명 옅은 분홍빛을 띤 선이었는데 며칠 후 다시 했을때 한줄만 나온걸 보고 '시약선이었네'라고 말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그런 경우엔 시약선이 아니라 수정란이 착상이 된 후 유지가 못 된 경우랍니다. 화학적유산이 아주 빠르게 진행된 경우라고 볼 수 있습니다.

 

란 10일째 임테기 관계 10일후 임테기 배란10일째 증상 임테기 시약선 배란10일째 임테기 임테기 반응


시약선인지 아닌지 불필요한 걱정 하지 말자 

상대적으로 다른 임테기보다 반응이 빠르게 나타나는 원포임테기가 시약선 불량이 많다는 설이 있습니다. 그저 착상유지가 되기 직전에 결과를 보여준 것 뿐인데 말입니다. 그래서 이렇게 시약선인지 아닌지 불필요한 걱정을 하지 않으시려면 애초에 같은 회사의 임테기를 두개를 사용하는 게 좋습니다. 임테기 두 개가 동시에 오류가 날 확률은 극히 적기 때문입니다.







지금까지 배란 10일째 임테기 관계 10일후 임테기 배란10일째 증상 임테기 시약선 배란10일째 임테기 임테기 반응 등에 관해 알아봤습니다. 어떠세요? 배란 10일째 임테기 관계 10일후 임테기 배란10일째 증상 임테기 시약선 등의 단어가 이젠 낯설지가 않쵸. 아기천사 예쁘게 낳아 행복하게 기르시기 바랍니다. 아기는 부부사이에 가족이란 좋은 말은 만들어준 정말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소중한 존재이기 때문입니다. 아기천사와 더불어 행복한 가정 꼭 꾸려가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