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까치가 집에 들어오는 꿈 풀이?…까치 꿈해몽 놀라운 비밀?

까치가 울어댑니다. 집안의 감나무는 키가 커서 까치가 내려다볼 정도입니다. 하도 까치가 울어대길래 감나무를 올려다 봅니다. 감나무는 가을이 익어감에 따라 빠알간 홍시를 대롱대롱 달고 있습니다. 까치가 그 홍시를 탐을 냅니다.


그런데 까치가 그 맛있는 홍시를 먹다말고 울어댑니다. 맛있는 홍시를 먹지않고 자꾸만 울어댑니다. 어르신들은 집안의 친척이 올 징조라며 집안을 정리합니다. 청소를 하고 손님맞을 준비를 합니다.






한참을 지나 까치도 울지않고 잠잠해졌습니다. 그러더니 정말 신기하게도 친척 어르신이 방문을 하십니다. 어린시절 까치는 신기했습니다. 까치의 신통력에 감탄할 정도였습니다. 오늘날에야 통신수단이 발달했기 때문에 까치의 신통력에 기대지 않아도 되었지만 예전엔 전화 같은게 전혀 발달하지 않았고 집안에 급한 일이 있으면 전보를 보내던 시절이라 까치는 참 신기하게만 느껴졌습니다.


이런 까치가 꿈에 나타난다면 이를 어떻게 해석해야 할까요. 평소 잠을 자면서 까치에 관한 꿈을 꿉니다. 이 꿈을 어떻게 해몽하고 있는지 알아보려 합니다. 까치 꿈해몽 까마귀 꿈해몽 까치가 집에 들어오는 꿈 등에 관해 알아보려 합니다. 평소 한번쯤 이런 꿈을 꾸었을 것입니다. 해몽이 궁금했던 사람들이라면 한번쯤 대입해 보시고 적절하게 활용해 보세요.


까치가 걷는 모습


까치가 우는 꿈

꿈에 까치가 마구 울어댑니다. 무슨 영문인지 몰라도 자꾸만 울어댑니다. 이렇게 꿈에 까치가 운다면 이는 숫까치는 남자, 암까치는 여자 아이를 상징하는 것으로 풀이합니다.


까치가 시끄럽게 우는 소리를 듣는 꿈

꿈에 까치가 집안의 나무위에서 한참이나 시끄럽게 울어댑니다. 이 꿈은 마음의 양식을 쌓게 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꿈은 문화생활을 하거나 또는 정신세계를 업그레이드 시키게 되는 것을 의미하는 꿈으로 해몽을 하게 됩니다. 


지붕 옥상 베란다 등 집 밖에서 까치가 울었다면?

까치가 울어댑니다. 지붕에서도 울어댑니다. 옥상에서도 울어댑니다. 베란다에서도 울어댑니다. 이렇게 집안이 아닌 집 밖에서 까치가 울어댔다면 이는 좋은 일이 생길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마당 앞에 서 있는 나무나 지붕 위에서 까치가 우는 꿈

이 꿈은 먼 곳에서 귀한 손님이 찾아오거나 반가운 소식이 들려올 징조입니다. 이 꿈은 또한 경사 또는 기쁜 소식이 찾아올 것을 암시하는 길몽으로 해몽을 합니다.


까치가 우리집 지붕 위에서 울고 있는 꿈

까치가 울고 있습니다. 우는 곳이 하필이면 우리집 지붕 위입니다. 가까운 곳에서 우는 터라 금방 소리를 알아챕니다. 이 꿈은 귀한 손님이 오거나 객지에 나가 있는 자녀가 돌아올 것을 의미하는 좋은 소식의 꿈으로 해몽을 하게 됩니다.


까치가 나에게 날아오는 꿈

까치가 하필이면 내게 날아옵니다. 나를 향해 정면으로 날아오는 바람에 화들짝 놀라서 꿈을 깹니다. 이 꿈은 자신의 하는 일이 바람대로 잘 이루어지며 재물 또한 얻게 되는 것을 의미하는 꿈이라고 해몽을 합니다.


여러 마리의 까치가 나뭇가지에 앉아 있는 꿈

꿈에 나뭇가지에 여러 마리의 까치가 한꺼번에 앉아 있습니다. 나뭇가지마다 까치가 앉아 있어 나무인지 까치인지 구분을 못할 지경입니다. 이 꿈은 나에게 도움을 줄 사람을 만나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으로 해몽을 합니다. 까치 여러 마리가 나뭇가지에 앉아 있는 이 꿈은 자기에게 도움을 줄 사람을 만나게 되는 길몽으로 꿈해몽을 하게 됩니다. 


까치가 감위에 앉은 모습


까치가 나무에 집을 짓고 있었다면 무슨 꿈?

까치가 나무에 집을 짓고 있습니다. 이렇게 까치가 나무에 집을 짓고 있었다면 이 꿈은 땅이나 건물 등을 가지게 될 수 있으며 이사를 할 수도 있다는 것을 암시하는 꿈으로 꿈해몽을 하게 됩니다.


까치가 다른 사람 머리 위에서 우는 꿈

까치가 다른 사람의 머리 위에서 열심히 울고 있습니다. 이 꿈은 반가운 손님이나 사람이 찾아온다는 의미입니다. 


까치가 나무에 집을 짓는 꿈

까치가 우리집 나무에 앉아 열심히 나뭇가지를 물어다가 집을 짓습니다. 이 꿈은 전혀 예상하지 못했던 사람이 나의 일을 도와주는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평소 내 자신이 무시하고 의미를 두지 않았던 사람의 도움으로 인해 의외의 성과를 얻게 되는 꿈으로 해몽을 하게 됩니다.


까치가 방안에 들어오는 꿈

꿈에 까치가 방안으로 들어옵니다. 이 꿈은 길조의 상징인 까치가 방안에 들어온다는 점에서 의미가 큽니다. 이 꿈은 새로운 식구를 맞이하게 될 것으로 해몽을 하게 됩니다. 결혼이나 출산 등의 새식구가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전화나 우편물 등으로 기쁜소식을 받게 될 꿈으로도 해석이 된다고 합니다. 까치가 집안으로 날아들었다면 이는 새로운 식구를 맞이하게 될 수 있음을 뜻합니다. 태몽으로도 풀이될 수 있지만 배우자 혹은 새로운 가족 등을 얻게 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어린 까치를 봤다면 무슨 꿈

꿈을 꾸었는데 어린 까치가 울어댑니다. 꿈에 어린 까치가 나온다면 좋은 상징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는 태몽으로 풀이가 될 수 있습니다. 좋은 배우자나 연인을 만나게 될 수도 있는 꿈입니다. 


참나무 가지위에 까치가 집을 짓는 꿈

꿈에 까치가 참나무 가지 위에 집을 짓고 있습니다. 이 꿈은 건물, 아파트,연립,단독주택 등의 신축공사로 분주하게 바빠진다는 의미입니다. 새로운 사업이 착수하게 된다는 의미입니다.


까치가 빨간 열매를 입에 물고 집안으로 날아든 꿈

까치가 빨간 열매를 입에 물고 집안으로 날아들었다면 이는 집안에 혼담이 들거나 친구나 애인이 찾아오게 될 징도,돈,재물, 정보, 소식, 횡재 등을 암시합니다. 까치가 빨간 열매를 물고 집으로 날아 들어 오는 꿈은 미혼이면 혼처가 나타나거나  친구나 애인이 찾아와 즐거운 시간을 보내게 됨을 암시 하는 꿈입니다.


까치가 총에 맞아 죽는 꿈

까치가 누군가가 쏜 총에 맞아 죽습니다. 이 꿈은 누군가의 방해로 인해 자신의 일이 좌절될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이라고 합니다.


까치가 앉은 모습


까치가 봉황으로 변하는 꿈

까치가 놀랍게도 봉황으로 변합니다. 이런 꿈은 어려운 역경을 이겨내고 입신출세 하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이라고 합니다. 까치가 변해 봉황새가 되는 꿈은 서민이 어려운 역경을 딛고 일어나는 대기만성의 길몽으로 해몽을 합니다. 까치가 봉황새로 변하는 까치꿈은 길몽으로 어려운 역경을 이겨내고 입신출세할 꿈이며, 무명생활을 오래 하다 유명한 스타가 되거나,영세기업을 키워 대기업으로  성장시키는 등 타인에게 귀감이 될 출세를 하게 됨을 상징하는 꿈입니다.


까치가 내 어깨 위에 앉는 꿈

까치가 갑자기 내 어깨위에 사뿐이 내려 앉습니다. 이 꿈이 궁금해집니다. 이 꿈은  어깨에 완장을 달게 되는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흔히 어깨는 직위를 상징합니다. 따라서 까치가 어깨 위에 앉다는 것을 승진이나 명예를 얻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으로 해석됩니다. 어깨 위로 까지가 앉았다면 이는 경사스러운 일이 나타남을 암시하는 길몽으로 재산에 대해 이득을 볼 수 있고 혹은 태몽으로 해석을 할 수도 있는 부분입니다. 까치가 어깨 위에 앉아 있는 꿈은 뜻밖의 승진으로 일약 직장 스타가 되어 어깨춤이 나올만큼 기뻐한다는 뜻입니다. 까치가 자신의 어깨 위에 날아와 앉은 꿈은 뜻밖의 승진을 하게 되어 어깨를 으쓱거리게 될 징조입니다.


까치를 잡은 꿈

꿈에 까치를 잡는 꿈을 꾸었다면 이는 사업이나 학업, 연애 어떤 분야에서든 성과를 얻게 될 수 있으며 그동안 풀리지 않던 고민이나 문제가 해결되고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까치가 논,밭에 씨앗를 떨어뜨리는 꿈

까치가 씨앗을 떨어뜨려줍니다. 논과 밭에 곡식의 씨앗을 떨어뜨려 줍니다. 이 꿈은 한 해의 농사일이 잘 될 것을 의미하며 또한 생산업에 투자하여 사업성과를 올리게 될 것을 뜻한다고 합니다. 논이나 밭에 까치가 씨앗을 떨어뜨렸다면 이는 사업, 일에 성과를 얻게 될 수 있음을 뜻합니다. 까치가 논과 밭에 씨앗을 떨어 뜨리는 까치 꿈해몽은 농업인인 경우 한해 동안 지은 농사가 풍년이 될 꿈이고 생산업을 운영 하는 사람은 높은 사업 성과를 올리게 됨을 암시 하는 꿈으로 횡재와 재물 등이 들어 오게 될 길몽입니다.






까마귀나 까치가 송장을 파먹는 것을 보는 꿈

생각만 해도 이런 꿈은 섬뜩합니다. 그런데 이는 좋은 꿈입니다. 이 꿈은 자신이 추진하는 사업이 번창하여 많은 직원을 고용하거나집안에 경사가 생기고 큰잔치를 벌여 손님들로 북적일 꿈으로 해몽을 하게 됩니다.


까치 새끼가 치마 속으로 들어오는 꿈

까치 새끼가 포르륵 치마 속으로 날아 들어옵니다. 이 꿈은 태몽으로도 해석되며 새로운 인연을 맺게 되는 것을 뜻하는 꿈이라고 합니다. 까치 새끼가 치마 속으로 들어오는 꿈은 태몽으로 본다 봄바람 따라 사람과 인연을 맺는다는 의미입니다.


까치가 손등을 쪼는 꿈

까치가 갑자기 날아오더니 손등을 마구 쪼아댑니다. 까치가 손등을 쪼는 것은  성공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사업가는 사업의 성공을 뜻하며 작가라면 책을 출판하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이라고 합니다. 까치가 손등을 쪼는 꿈은 대중적인 작품을 창작하여 세상에 내놓게 되거나 기술시험에 합격하는 꿈으로 해몽을 하게 됩니다.


까치가 열매를 물고 집안에 들어오는 꿈

까치가 열매를 물고 집안으로 들어옵니다. 이 꿈은 뜻밖의 재물을 얻게 되거나 돈이 되는 정보를 얻게 된다고 합니다. 또는 혼담을 뜻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풀밭의 까치


까치가 나무 위에서 울고 있는 꿈

까치가 나무 위에서 울고 있는 게 여간 범상하지 않습니다. 이렇게 까치가 나무 위에서 울고 있는 꿈은 먼 곳에서부터 손님이 찾아오거나 반가운 소식을 듣게 되어 기뻐할 일이 생길것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나무 위에서 까치가 우는 꿈은 기쁜 소식이나 경사를 암시 하는 꿈으로 먼 곳에서 아주 귀한 손님이 찾아 오거나 반가운 소식을 듣게 될 꿈입니다.


까치를 잡는 꿈

까치를 잡습니다. 현실에서는 도저히 불가능한 상황이지만 이렇게 까치를 잡는 꿈은 자신의 사업이나 일의 어려움이 해결되고 재물을 얻게 될 것을 뜻하는 꿈이라고 합니다. 까치를 잡은 꿈은 곤경에 처한 사업이나 일이 순조롭게 해결되고 재물이 들어 올 길몽입니다. 까치를 잡은 꿈은 곤경에 처한 사업 또는 일이 해결되거나 재물이 들어올 징조입니다. 


까치가 시체를 먹는 꿈

까치를 봤더니 글쎄 시체를 먹고 있습니다. 너무나도 놀라서 잠을 깹니다. 이 꿈은 현재 내 자신이 진행하고 있는 사업이나 일들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지며 재물이 늘어나게 되고 집안이 안정되고 평안해 질 것을 의미하는 좋은 꿈이라고 합니다.


까치가 나는 것을 보는 꿈

까치가 나는 꿈을 꾸었다면 이는 자신이 현재 하고 있는 일이 순조롭게 진행되는 것을 뜻하며 까치가 날개짓을 멈추고 잠시 어딘가에 앉아있다면 자신이 하는 일을 멈추고 휴식을 가지게 됨을 뜻합니다.


까치나 기타의 새가 나무에 집을 짓는 것을 보는 꿈

까치나 다른 새가 나무에 집을 짓고 있습니다. 이런 꿈은 자신의 집이나 자신이 속한 권한내에 뜨내기 같은 사람이 찾아와 도움을 줄 일이 생긴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까치가 지붕 위에서 울고 있는 꿈 

까치가 지붕 위에ㅣ서 시끄럽게 울고 있는 꿈을 꾸었다면 이는 귀한 손님이 오시거나 객지에 나간 자식이 돌아온는 경사스런 꿈으로 해몽을 합니다.


까치가 방안으로 날아 들어 오는  꿈

집안에 새 식구를 맞게 됨을 암시 하는 꿈으로

며느리를  맞이하거나, 양자를 들이거나,  유학간 자녀가 돌아 오거나 집안에 식구가 늘어 나게 되는 꿈입니다.


까치의 망중한


나뭇가지에 까치가 여러마리 앉아 있는 꿈

이 꿈은 본인에게 도움이 될 사람을 만나게 됨을 암시 하는 꿈입니다. 그다지 나쁘지 않은 꿈으로 해몽을 하게 됩니다. 


까치가 감옥 안으로 들어오는 꿈

이 꿈은 친척, 귀인, 좋은 소식, 협력자 등을 의미하는 길몽으로 꿈해몽을 합니다.


까치떼가 나무에 앉아있는 까치꿈

이 꿈은 귀인, 협력자, 조력자를 만나 도움을 받는다는 상징꿈입니다.


까치가 논이나 밭에서 씨앗을 쪼아 먹는 꿈

이런 꿈을 꾸었다면 농업인들은 한 해 농사가 풍년이될 것이며, 사업의 큰 성과로 많은 재물이 들어 온답니다.







지금까지 까치꿈에 관해 알아봤습니다. 사실 까치는 예전에는 사람과 친숙했기 때문에 길조로 여겨져 왔습니다. 인간의 집 주변에 둥지를 짓고 살았습니다. 눈이 밝고 기억력도 좋아서 낯선 사람이 나타나면 울어대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까치가 길조만은 아닙니다. 인가의 곡식이나 과일 등에 해를 끼쳐 길조가 아니라 달갑지 않은 존재로 취급을 받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이런 까치의 꿈을 꾸고 나면 어떤 의미인지 궁금해합니다. 까치꿈은 길몽이 많습니다. 하지만 흉몽도 있습니다. 따라서 길몽의 경우 기분좋게 하루를 보내시고 흉몽을 꾸었다고 하더라도 실망하지 말고 열심히 노력한다면 반드시 전화위복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