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바나나 효능 그리고 바나나 칼로리 이정도라니 대단해

오늘은 바나나 칼로리 바나나 성분 바나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바나나하면 어른아이 할것 없이 모두 좋아하는 과일중에 하나 입니다. 예전에는 비싸서 잘사는 집에서만 먹었었는데요. 최근에는 가격이 저렴하여, 국민과일로 등극하였습니다.


바나나가 최근 각광받고 있습니다. 다이어트 식품으로 요즘 많이 알려진 바나나. 바나나는 식욕 억제와 우울증 해소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효능을 지니고 있습니다. 더불어 바나나는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됩니다. 그만큼 바나나가 좋은 식품이란 뜻입니다.








그런데 혹시 바나나의 칼로리가 얼마나 되는지 알고 계시나요. 바나나가 최근 다이어트 식품으로 각광받는 이유는 바로 칼로리가 낮다는 장점 때문입니다. 바나나는 낮은 칼로리에 비해 우리 몸에 많은 효능을 줄 수 있답니다. 바나나를 먹으면 어떤 효능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바나나 효능 그리고 바나나 칼로리 바나나 성분 등에 관해 알아봅니다.








바나나 다이어트 식품으로 각광받아요

바나나의 칼로리는 100g당 93kcal입니다. 바나나의 칼로리는 그램 수에 비해 낮지만 포만감을 가져다주기 때문에 다이어트 식품으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이뿐만이 아니라 칼륨, 마그네슘을 비롯해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몸에도 좋은 음식이랍니다. 바나나 성분 이 정도면 좋지 않나요.


특히 칼륨은 혈압이 높은 분들에게 좋은 영양소입니다. 또 바나나에는 식이 섬유의 일종인 펙틴이 함유되어 있어 변비 예방에도 도움이 된답니다.


바나나 효능 그리고 칼로리 이 정도였어?


더운 나라 재배 과일 사계절 없이 먹는 게 가능해요 

바나나는 더운 나라에서 재배가 되기 때문에, 사계절 관계 없이 바나나를 구하실수가 있습니다. 바나나는 포만감을 많이 느끼게 해주어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많이 이용이 되는데요. 그럼 바나나 칼로리는 얼마나 할까요?

 

바나나 1개 칼로리는 100g 기준 90 칼로리 정도라고 합니다. 칼로리 대비 배가 많이 부르기 때문에, 다이어트 하실때 좋습니다. 하지만 10개짜리 한송이를 다 먹게되면 900칼로리 정도가 되니, 많이 드시면 오히려 살이 찔 수 있으니 적당히 드셔야 합니다.


바나나 효능 그리고 칼로리 이 정도였어?



바나나 식욕 억제에 좋아요

또 다른 바나나의 효능 중 하나는 바로 식욕 억제. 바나나의 냄새만으로도 식욕을 억제해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실제 한 연구에서 바나나 향기를 맡게 되면, 뇌에서 포만감을 느끼게 하는 시상하부가 활발히 움직이는 것을 볼 수 있다는 결과가 있었습니다. 이런 바나나 효능 그리고 바나나 칼로리 때문에 사람들이 찾게되는 것 같습니다. 바나나 성분 뿐만 아니라 바나나 칼로리 대단하군요.


바나나 효능 그리고 칼로리 이 정도였어?


바나나 기분 좋게 해줘요

바나나는 사람의 기분을 좋게 해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는데요. 트립토판이라는 성분이 기분을 좋게 해주는 세로토닌의 분비를 도와준다고 합니다. 우울증과 불안감을 느끼는 사람들이 바나나를 드시면 좋겠네요. 바나나 성분 대단하네요.


바나나 효능 그리고 칼로리 이 정도였어?



바나나 생리전 증후군에 좋아요

바나나는 생리전 증후군에 좋습니다. 생리통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그때 바나나를 드셔보는 건 어떨까요. 바나나에 함유되어있는 비타민B가 배와 허리 통증을 완화시켜준답니다. 우리 몸에 좋은 바나나. 아침에 바빠서 식사할 시간이 없다면 바나나를 아침 대용으로 챙겨 드셔보세요. 알고보면 바나나 성분 별의별게 다 있네요.


바나나 효능 그리고 칼로리 이 정도였어?



바나나 변비 예방에 좋아요

바나나는 변비를 예방함에 참 좋다고 하는데요. 식이섬유질인 펙틴의 도움이 되어 장의 운동을 활발히 해주기에 변비 예방에 참 좋으며 또 몸에 있는 노폐물 및 독소 배출에 도움이 되어 장건강을 도와준다고 합니다. 이런 점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바나나 효능 그리고 바나나 칼로리 바나나 성분에 주목하는 것 같습니다.


바나나 효능 그리고 칼로리 이 정도였어?



바나나 고혈압 예방에 좋아요

바나나란 과일은 고혈압을 예방함에도 참 좋습니다. 바나나에 함유된 칼륨은 혈압이 높은분들께서 드시게되면 혈압을 정상수치로 낮춰주는 효과가 뛰어나다고 합니다.


또 바나나 효능은 앞서말한것처럼 다이어트 효과가 뛰어난데요. 바나나는 향기만 맡더라도 뇌에서 포만감을 느끼게 해주는 시상하부를 자극해주어 식욕억제에 참 좋다고 합니다. 이쯤되면 왜 사람들이 바나나 효능 그리고 바나나 칼로리 바나나 성분에 주목하는 지 알만합니다.


바나나 효능 그리고 칼로리 이 정도였어?



스트레스 해소에 참 좋아요

바나나는 스트레스 해소에도 참 좋습니다. 바나나에 함유된 칼륨으로 인해 혈압을 낮춰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칼륨이 낮아지게되면 스트레스를 받게되는데 이를 바나나로 보충해주어 스트레스 해소에 참 좋다고 합니다. 이런 점 때문에 바나나 효능 그리고 바나나 칼로리 바나나 성분 등에 주목하는 것 같습니다.


바나나 효능 그리고 칼로리 이 정도였어?



칼로리 100g당 약 93kcal

바나나 칼로리는 어느 정도 일까요. 바나나는 100g당 약 93kcal로써 다른 과일보다는 조금 높은 편이기는 하지만 1개의 무게가 약 100~130g인것에 비해 포만감을 느끼게 해주어 식욕억제에 좋습니다. 사실상 바나나 칼로리가 그렇게 높다는 생각은 하지 않아도 되겠습니다. 바나나 효능 그리고 바나나 칼로리바나나 성분에 주목하는 이유가 따로 있습니다.


바나나 효능 그리고 칼로리 이 정도였어?



식이섬유 풍부하게 함유 장운동에 좋아요

바나나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그래서 장운동을 활발하게 해주어, 배변이 잘됩니다. 배변이 잘되면 건강이 아주 좋겠죠. 또한 칼슘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나트륨을 체외로 배출 시켜주어, 혈압관리에도 좋다고 합니다.







 

바나나는 적당히만 드시면 다이어트나 건강에 모두 좋은 과일인거 같아요. 이상 바나나 효능 그리고 바나나 칼로리 바나나 성분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