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산책

잔나비걸상버섯 효능 및 가격 먹는법 꿀팁 총정리

요즘 많은 사람들이 건강에 관심을 갖습니다. 현대의 삶 자체가 건강을 위협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환경오염과 현대인들의 면역력 저하로 잦은 질병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그런데 장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건강식품을 최근 많이 찾게 됩니다. 


특히 잘 알려지지 않은 새로운 건강식품을 많이 찾게 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잔나비걸상버섯효능 및 가격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건강에 무관심하거나 식품에 무관심한 대부분의  사람들은 모르는 버섯일듯합니다. 







  

잔나비걸상버섯은 흔히 산행을 통해 만나게 됩니다. 따라서 직접 채취한 말굽버섯 및 잔나비걸상버섯, 소나무잔나비버섯, 영지, 상황버섯등 야생 버섯이 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말발굽을 닮은 말굽버섯 그리고 잔나비걸상버섯 등은 생김새가 비슷하여 헷갈릴 수 있으나 많이 보다 보면 육안으로 충분히 구분이 되는 정도 입니다.







 

버섯 이름의 유례를 보면 원숭이가 자주 앉아 있어서 생긴 이름이라고 합니다.  비슷한 버섯으로 말발굽버섯과 같이 죽은 참나무에 기생하면서 자라나는 버섯입니다. 실제로 두 가지 버섯의 모양이 매우 비슷하여 혼동하기 쉽지만 말굽버섯보다 약간 더 쓴맛이 나는 것이 잔나비걸상버섯입니다.


잔나비걸상버섯 효능 및 가격 꿀팁 총정리



잔나비걸상버섯 어떤 식물이길래?

잔나비걸상버섯은 여름부터 가을까지 활엽수의 살아있는 나무나 고목에 기생하는 여러해살이버섯입니다. 버섯 갓은 반원형이며 원추 모양이니다. 높이는 대략 30~40cm정도 입니다. 


회백색 또는 회갈색의 표면은 각피로 뒤덮여 있고 매끈하며, 속살은 어두운 자주색이며 코르크질입니다. 북한에서는 매기생 또는 넓적떡다리버섯이라고도 합니다. 맛은 쓰고 성질은 평합니다. 


청열 소적 화담 지통 항암의 효능이 있어서 신경쇠약 폐결핵 심장병 신장병 중품 뇌졸중 B형 간염을 치료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중국과 일본에서는 식도암과 위암에 민간약으로도 이용됩니다. 


잔나비걸상버섯 효능 및 가격 꿀팁 총정리



잔나비걸상버섯 왜 좋을까

실험결과를 보면 잔나비걸상버섯 추출물은 고형암의 성장을 억제하고 NK(natural killer) 세포의 활성을 증가시켜 체액성 면역체계를 강화시켜 항암 활성에 대해 시너지 효과를 나타냅니다.


또한 글루타치온(Glutathione) 함량 및 글루타치온 S-트랜스퍼라제(Glutathione-S-transferase)의 활성을 증가시켜 화학물질에 대한 손상방어 효과를 강화시키고 자유라디컬을 제거하는 활성을 갖고 있어 암 예방 및 치료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체중 증가량 식이 섭취량, 식이 효율, 혈장 포도당과 인슐린, 혈중 총 콜레스테롤, 트리클리세라이드, 알라닌 트렌스아미나제 및 아스파테이트 트레스 아미나제 등에 영향을 미쳐혈당을 떨어뜨리고 인슐린 분비를 증가시켜 당뇨 등 각종 생활습관병 예방 또는 치료에 유용한 약제입니다.


잔나비걸상버섯 효능 및 가격 꿀팁 총정리



잔나비걸상버섯효능 

말굽버섯과 생긴것도 비슷하지만 효과도 비슷하여 항암효과가 있어요. 특히 식도암 및 위암에 매우 좋은 것으로 알고 있고, 기관지 관련 질병에도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약초꾼 및 건강원에서는 잔나비불로초라고 알려져있을 정도로 좋은 약재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또한 평상  시 질병을 막아주는 것이 중요한데 잔나비걸상 버섯의 경우 면역력을 높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따라서 겨울철에 감기라든지 바이러스 감염으로 부터 보호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잔나비걸상버섯효능 믿고 먹을 수 있는 식품입니다. 

 

잔나비걸상버섯효능 중에는 폐 염증이나 폐결핵 등의 치료에도 좋습니다. 특히나 소나무에서 자라나는 것은 소나무잔나비버섯이라고 하여 매우 귀한 버섯이라고 합니다. 소나무 상황버섯으로 대우받는다고 합니다.


잔나비걸상버섯 효능 및 가격 꿀팁 총정리


  

잔나비걸상버섯 어떻게 먹을까

버섯을 잘 건조해서 적당한 크기로 만들어서 차로 우려내서 먹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말굽버섯과 같이 버섯이 매우 단단하기 때문에 전용 절단기를 사용해야됩니다. 


일반적으로 버섯 30그램 정도에 물 2리터 정도 넣고 우려내서 하루 세 잔씩 마시면 기관지 맟 위장에 매우 좋습니다.


잔나비걸상버섯 효능 및 가격 꿀팁 총정리


 

잔나비걸상버섯가격은?

잔나비걸상버섯가격은 제품의 상태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대략 제품 500그램에 4만원정도에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잔나비걸상버섯효능 및 가격 먹는법 등에 관해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생긴 것이 거의 말굽버섯과 비슷해서 같은 것이 아닌가 했는데 서로 구분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잔나비걸상버섯가격 자체는 비싸다고 생각할 수 있는데  차로우려내서 드시면 오랫동안 드실 수 있습니다.








건강은 건강할때 지켜야 합니다. 특히 면역력이 절실히 필요합니다. 면역력이 떨어졌다고 생각되면 이를 강화시킬 수 있는 방법을 동원해야 합니다. 충분한 수면도 좋고 운동도 좋고 휴식도 좋습니다. 건강할때 면역력 항상 유지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가 필요합니다.